2024.02.01 (목)

브라이트코브, 센드버드와 라이브 비디오 인게이지먼트&커머스 세미나 개최

이커머스 마케팅, 현업 담당자와 최신 비디오 마케팅 사례 나눠
글로벌 비디오 마케팅 트렌드, 생중계를 통한 이커머스 매출 증대 효과와 사례



클라우드 기반의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라이트코브(NASDAQ: BCOV)가 19일 역삼동 마루 180에서 채팅 솔루션 Chat API를 제공하는 센드버드(SendBird)와 함께 라이브 비디오 인게이지먼트 및 커머스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신 생중계 비디오 기반 마케팅, 인게이지먼트와 커머스 사례를 소개하고 라이브 비디오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TMON의 티비온 사례를 소개했다. 


라이브 비디오 커머스는 생중계와 라이브 채팅을 기반으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브라이트코브 박성혁 부장은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 다수가 비디오를 활용하고 있지만 특히 라이브 비디오를 활용하는 것은 지리적 이점이 많은 한국과 동아시아 지역에서 활발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라이브 스트리밍 인게이지먼트와 커머스를 주제로 발표한 센드버드는 고객사 티비온라이브 사례를 소개하며 좋은 상품과 컨텐츠 그리고 뛰어난 UI/UX가 설계되어 있을 때 채팅은 그것을 사용자 인게이지먼트 또는 구매 전환율로 이어 주는 촉매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이커머스도 홈쇼핑처럼’이라는 주제로 TVON LIVE라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론칭한 티몬은 TVON LIVE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정보 전달은 물론 고객의 궁금증을 진행자가 바로 확인해 주며 높은 시청자의 관심을 바탕으로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있다. 최근 티몬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21%의 구매 전환율, 1시간 매출 1억원을 달성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의 새로운 장을 열어 가고 있다. 


브라이트코브는 고도의 비디오 마케팅 프로젝트에서 라이브 이커머스처럼 전문적인 SaaS 서비스들을 활용하면 어떤 기업이든지 기술적인 고민을 덜고 기업의 주력 역량에 집중하면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시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브라이트코브 소개


Brightcove Inc.(NASDAQ: BCOV)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비디오를 배포하고 수익화하는 데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비디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Brightcove는 비디오 게시, 배포, 성과 측정 및 수익화 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 및 복잡성을 혁신적으로 줄여준다. 현재 70개국의 5000여개의 기업들이 Brightcove의 솔루션을 통해 고화질의 비디오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 웹사이트 : https://www.brightcov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