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9 (화)

스타트업

㈜이넘넷, 인공지능(AI)기반 상품 이미지 객체 추출 및 포르노 음란물 검출 서비스 개발

퇴페 미디어, 이미지에서 영상까지 인공지능으로 잡아



㈜이넘넷(대표 최승혁, http://www.enumnet.com/)이 이미지 인식과 인공지능(AI)기반으로 자동화된 상품 이미지 자동 추출과 포르노 음란물 검출을 지원하는 ‘이넘컷 버전3(알파), https://www.enumcut.com/를 개발하였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넘컷(https://www.enumcut.com/)은 지난 1월에 전문적인 편집기술이 없어도 마우스 드래그와 몇번의 클릭만으로 사진의 배경을 없애는 서비스로 버전1을 오픈하였다. 이넘컷 버전1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더 쉽고, 다량의 이미지 및 영상에서 다양한 객체를 자동으로 추출을 원하는 사용자 요구를 반영한 개발이다.



이넘넷 이넘컷(버전3) 객체인식자동컷 벌크(다량처리 결과) 이미지



이넘넷 이넘컷(버전3) 객체인식자동컷 샘플 이미지


photos : ENUMNET


인터넷, 온라인 쇼핑과 모바일의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매우 많은 량의 사진 이미지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이미지 사용 수요가 늘어나면서 상품 사진 등에서 배경을 제거하는 작업(속칭 ‘누끼’), 성인 음란물을 판독하고 해당 부분을 제거하는 작업 및 특정 이미지에서 특정 객체를 마킹하고 추출하는 작업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고 있다. 이넘컷은 이런 작업의 자동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이미지내 객체 추출(클리핑) 서비스이다.



최승혁 대표는 “이넘컷 버전1 오픈 이후, 많은 양의 상품 이미지에서 자동으로 배경 제거, 이미지내의 개인 정보와 같은 특정 정보 추출/제거, 성인 영상(누드 이미지 및 포르노) 검출/제거와 서비스 연동(API)에 대하여 문의를 많이 받았다”며, 이러한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상품 사진용으로 촬영된 사진 중심으로 다량의 이미지 배경제거 지원하는 기능을 개발하였다. 또한, 이미지 컷의 확장형으로 포르노 검출을 개발하였다. 누드 이미지 및 포르노 영상의 가슴 노출, 성기 노출, 모자이크 반영 유무를 분석하여 해당 가슴 또는 성기를 삭제/모자이크 처리하도록 하였고 내년 여름 전까지 마무리 테스트를 통해 API로 정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리벤지 포르노도 대응하도록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승혁 대표는 “성인 포르노 영상 및 SNS 미디어에서 신음 소리와 막말 제거를 위해 음성 인식 인공지능(AI)업체인 ㈜이드웨어(대표 신대진)와 기술 MOU를 통해 추가 개발을 진행중”이며, “무료이미지 서비스 프리큐레이션(㈜ 와이어링크)에 내년 봄까지 이넘컷의 이미지 배경제거 API를 연동하고 여름전에는 온라인 쇼핑 업체에게도 제공할 수 있는 API를 오픈” 할 것이라고 했다.


㈜이넘넷은 2016년 K-Global 300에 선정되었고, 11월에 열린 코트라 ‘KOREA ICT EXPO JAPAN’ , ‘스타트업콘2017’과 ‘ SF2017’에서 이넘컷 버전3(알파)를 소개하였다. 또한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TECH LAB PAAK(일본 리쿠르트 홀딩스)의 2018년 3월 데모데이를 준비중에 있다.


이넘넷 웹사이트 :  http://www.enumnet.com/

이넘컷 사이트 :  https://www.enumcut.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