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인기 캐릭터 핑크퐁, 한화아쿠아플라넷에서 만나요"


사진 : 왼쪽부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AQ사업부장 이규근 상무,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글로벌사업본부장


유아동 콘텐츠 '핑크퐁'을 서비스하는 스마트스터디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9일(화) 아쿠아플라넷63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글로벌사업본부장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AQ사업부장 이규근 상무가 참석했다.


스마트스터디는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핑크퐁’ 을 만들어낸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3000여편의 영상 콘텐츠를 모바일 앱, 유튜브 등 OTT 와 IPTV 등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하고 있으며,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억5000만건, 유튜브 누적 조회수 50억건을 기록했다. 대표작인 국민동요 ‘핑크퐁 상어가족’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5억회를 달성했으며, 지난해부터 2년 연속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에 선정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아쿠아플라넷63(여의도)ㆍ일산ㆍ여수ㆍ제주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4개의 아쿠아리움을 운영 중인 아쿠아리움 전문 기업이다. 지난해에는 중국 부동산 기업 완다 그룹과 제휴해 중국 강서성에 초대형 아쿠아리움을 오픈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스터디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에 운영 중인 4개의 아쿠아리움에서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핑크퐁의 우수한 키즈 콘텐츠에 VR, 홀로그램 등 신기술을 접목해 아쿠아플라넷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자사의 대표 콘텐츠인 핑크퐁 '상어가족'와 해양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의 컨셉이 잘 부합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밖에서도 핑크퐁을 만나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보다 새롭고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을 기념해 아쿠아플라넷63 내 핑크퐁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SNS에 업로드 시 기프트숍의 핑크퐁 관련 상품들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