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4 (월)

스타트업

플리토, 텐센트와 번역 서비스 전방위 협력 계약 체결

일평균 요청 건수 2억 건의 텐센트 자체 번역기 고도화 위한 언어데이터 판매
향후 텐센트 번역기에 플리토 사람(집단지성) 번역 서비스 API 연동 예정



통합 번역 플랫폼 플리토 (대표 이정수, https://www.flitto.com/)가 오늘 중국 최대 모바일 기업 텐센트와 번역 서비스 분야의 대단위 협력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플리토는 이번 계약을 통해 텐센트 자체 번역기인 Mr. Translator-Interpreter & Dictionary의 번역 기술 고도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언어 데이터를 공급한다. 또한, 텐센트에서 원하는 분야 코퍼스(Corpus: 말뭉치)를 수집해 제공한다. 텐센트가 2016년 출시한 Mr. Translator-Interpreter & Dictionary는 일평균 번역 요청 건수 2억 건에 달하는 중국 인기 번역기다. 텐센트 측은 플리토 언어데이터의 정확도 및 번역 기술력이 텐센트 테크놀로지의 까다로운 요구 기준을 만족한다고 평가해 이번 협력을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아울러 추후 플리토의 사람(집단지성) 번역 서비스와 텐센트 번역기가 연동하는 확장적 계획도 수립했다. 플리토와 텐센트는 번역 API를 실제 연동하는 테스트를 마쳤고, 연동 기능은 내년 중 텐센트 번역기에 적용될 예정이다. 본 연동은 특히 중-영 AI 번역 기능을 향상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개발된다.


이 밖에도 플리토는 텐센트 사내 번역 등 각종 프로젝트 번역 업무를 수행한다. 플리토는 올해 텐센트의 프로젝트 번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높은 만족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 텐센트와의 협력은 플리토가 글로벌 기업들과의 단발성 협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다른 서비스에 API를 오픈하는 등 기술을 제공하고, 협력 범위를 늘려나간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번역 서비스 및 기술의 긴밀한 연동을 통해 더 질 좋은 데이터를 확보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것은 플리토의 장기적 비전 중 하나”라며, “중국 최대 모바일 기업에서 플리토 번역 기술의 가치를 인정해주고 이러한 비전에 동참해줘서 기쁘다. 플리토와 텐센트 번역기의 협력을 통한 상호 기술력 증대를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