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3 (일)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제이레빗(J Rabbit)과 핑크퐁 크리스마스 캐럴 발매



유튜브 10억 조회수를 돌파한 '상어가족'을 만든 핑크퐁이 여성듀오 '제이레빗'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캐럴 음원을 공개했다.

 

유아동 콘텐츠 '핑크퐁'을 서비스하는 스마트스터디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따뜻한 감성의 여성듀오 인디 밴드 '제이레빗(보컬 정혜선, 연주 정다운)'과 콜라보한 창작 캐럴송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핑크퐁X제이레빗 캐럴송은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즐길수 있는 신나는 캐럴송인 '메리트위스트마스'와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산타 밴드' 두 곡이다.

 

‘메리트위스트마스’는 핑크퐁에서 작년 겨울 처음 선보인 창작 캐럴이다. 원곡의 신나는 트위스트 풍 멜로디 위에 제이레빗의 따뜻한 보컬이 어우러져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르며 즐길 수 있는 캐럴송으로 재탄생했다. 두번째 곡인 '산타 밴드'는 산타할아버지와 산타할머니로 이뤄진 밴드가 동네 한바퀴를 돌며 크리스마스를 축하한다는 상상력이 담긴 곡이다. 기존 캐럴에서는 보기 힘든 어쿠스틱한 기타 연주와 마칭밴드(Marching band)를 연상시키는 사운드로 재해석되어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핑크퐁과 제이레빗은 올 여름 진행한 핑크퐁 상어가족 콜라보가 유튜브와 SNS에서 3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데 힘입어 이번 캐럴 콜라보를 기획하게 되었다. 특히 제이레빗이 리메이크한 상어가족 영상은 시청자의 절반 가량(44%)이 2534세대로 나타나 핑크퐁의 팬층을 유아동에서 청장년층까지 확대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이레빗은 "지난 여름 공개한 핑크퐁 상어가족 콜라보 프로젝트가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아 영광이었다. 연말을 맞아 제이레빗과 핑크퐁을 사랑해준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드린다는 기쁜 마음으로 이번 두번째 콜라보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음원부터 영상까지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만큼 이번 콜라보 캐럴이 국민동요 상어가족에 이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캐럴'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4일 오전 멜론에서 ‘핑크퐁’이 실시간 급상승 3위를 기록하는 등 핑크퐁X제이레빗 캐럴 콜라보 음원이 공개와 동시에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X제이레빗 캐럴송 콜라보를 기념해 음원사이트 멜론과 핑크퐁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inkfong.ko/)에서 감상평 이벤트를 진행하고 루돌프 핑크퐁 인형을 증정한다.

 

핑크퐁X제이레빗 캐럴송은 핑크퐁 유튜브 공식 채널(https://www.youtube.com/user/pinkfongko)과 5대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올레, 네이버뮤직, 벅스), IPTV(올레KT 733번 핑크퐁TV), 핑크퐁TV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