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6 (일)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놀이 교육앱 '핑크퐁! 상어가족 색칠놀이’ 출시...인기 앱순위 상위권 기록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억 회를 돌파한 인기동요 상어 가족 캐릭터를 색칠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유아동 앱 <핑크퐁! 상어가족 색칠놀이>를 출시했다.

 

<핑크퐁! 상어가족 색칠놀이>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억 회를 돌파하며 한류 동요로 사랑받고 있는 상어가족 캐릭터를 다채롭게 색칠해 볼 수 있는 놀이교육앱이다. 상어가족 동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인 아기 상어와 가족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바다 생물들을 색칠해 볼 수 있는 밑그림 색칠 페이지와 아이들이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자유 색칠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크레파스, 붓, 반짝이 펜, 스티커 등 색칠 재료를 다양하게 제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다.

 

이번 앱는 지난해 출시돼 해외 4개국에서 교육앱 부분 랭킹 1위를 기록한 <핑크퐁! 상어가족> 앱의 후속작이다. 유아동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칠놀이 콘텐츠를 담고 있어 16일 출시 후 이틀만에 동시에 국내 교육앱 상위권(5위)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핑크퐁! 상어가족 색칠놀이>는 상어가족 유튜브 조회수의 87%를 차지하는 해외 팬들을 위해 한국어 포함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총 5개 언어로 서비스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아마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핑크퐁 상어가족은 스마트스터디가 제작한 약 2분 분량의 동요 애니메이션이다. 2015년 말 유튜브 첫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며 최근 누적 조회수 10억회를 돌파하는 등 국 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인기 IP(지적재산권) 핑크퐁 상어가족의 음원, 캐릭터 등을 활용한 뮤지컬, 앱, 도서 등도 잇따라 제작,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