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뉴스

비플라이소프트, AI기반 주식앱 ‘타이밍’ 출시

1500여개 언론매체 뉴스와 기업공시를 실시간 제공하는 주식투자자 필수앱
관심종목 관련 뉴스·공시에 대한 실시간 알람 서비스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관심종목 관련 이슈도 확인 가능



미디어 빅데이터 전문기업 비플라이소프트㈜가 20일 주식 투자자 필수앱 ‘타이밍(Timing)’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타이밍’은 주식투자자들이 주식매매의 적기를 결정할 수 있도록 관심 종목과 관련된 국내 1500여 개 언론매체의 뉴스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기업공시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을 설정하면 ‘뉴스알림’ 기능을 통해 해당 종목과 관련된 뉴스와 공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타이밍’은 관심종목과 관련된 이슈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데도 유용하다. 비플라이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을 기반으로 신문, 방송, 온라인, 공시정보 등 방대한 미디어 콘텐츠를 수집·분석해 종목별 주요 ‘이슈키워드’ 기능을 제공한다. 


‘이슈키워드’ 기능은 실시간으로 수집된 뉴스데이터의 형태소를 분석해 추출된 주요 연관어를 키워드 매트릭스로 시각화하며, 각 키워드들을 조합해 관련된 뉴스들을 검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관심종목 외에도 즐겨찾기, 검색기능, 종목 및 키워드 랭킹, 스크랩, 공유, 알림, 위챗 등 사용자에 최적화된 기능과 함께 종목별 이슈를 놓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길 원하는 개인 및 기관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임경환 비플라이소프트 대표는 “타이밍은 매일 쏟아지는 방대한 미디어 빅데이터 속에서 사용자가 놓치지 않아야 하는 공시정보 뉴스를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하는 AI기반 큐레이션 앱이다”며 “주식 매매 적기를 판단하는데 600만 주식투자자들의 필수앱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