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9 (목)

크라우드펀딩,투자

오드컨셉, 스톤브릿지·코로프라 넥스트로부터 25억원 투자 유치



시각지능 기반의 커머스 테크를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오드컨셉이 스톤브릿지캐피털과 일본의 VC 코로프라 넥스트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오드컨셉은 KB인베스트먼트가 시드 라운드에 투자한 10억원을 추가해 현재까지 총 35억원의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투자 결정의 이유에 대해 코로프라 넥스트의 장세홍 매니저는 “오드컨셉은 올해 2월 딥러닝 기반의 패션 추천 엔진 DeepLook을 상용화하여 8개월만에 월간 9000만 트래픽, 200만 순이용자를 확보하는 등 기술력을 시장에서 수치로 증명했다“며 ”매일 업데이트 되는 수백만 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경쟁사들 대비 지속적인 기술 우위를 가지게 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드컨셉 김정태 대표는 “우리는 그간 누구에 의해서도 시도되지 않은 기술적, 사업적 모델들을 함께 검증해 왔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이를 시장에서 빠르게 증명하고 스케일업 할 수 있게 되었기에 기쁘다”고 밝혔다. 


스톤브릿지캐피털과 코로프라넥스트는 이후 오드컨셉의 국내 및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로서 조력할 계획이다. 


오드컨셉 소개


오드컨셉은 영상 정보 검색을 위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 2012년 5월 법인이 설립됐다. 자체 개발한 검색·검증 동시 처리 알고리즘으로 웹 스케일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퍼포먼스를 달성해 준다. 사내 개발인력 전원이 Cross Platform C/C++ 개발자이며, 조지아텍 및 국내 머신러닝·로봇비젼 연구소 출신 석박사로 구성되어 있다. 해외 컴퓨터 비젼 학계의 과학자들이 기술고문으로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하며 넓은 특허 풀을 확보하고 있다. 개별 알고리즘부터 비즈니스 모델 및 UI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14건의 특허 등록 및 7건 추가 출원 중이다.


웹사이트: http://oddconcepts.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