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9 (금)

뉴스

경기도, ‘민간 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원 사업-빅스타 지원 사업’ 스킬업 프로그램 성료


경기도는 지난 26일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를 초청해 ‘민간 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원 사업-빅스타(BIGdata STARtup) 지원 사업’의 스킬업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스킬업은 박용후 대표가 진행한 비즈니스 강연 이전에도 마케팅 전략, 공공데이터, 법·특허, 홍보·마케팅, 투자 관련 등 여러 전문 분야별 스킬업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박 대표는 카카오 홍보이사 겸 전력고문을 역임하고 현재 씨엔티테크의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고, 우아한형제들, 오콘, 네시삼십삼분 등의 회사에서 커뮤니케이션 총괄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스킬업 강연을 통해 박 대표는 “사실과 판단에 중심에는 해석이 있고, 이를 바꾸는 것이 관점이다.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관점을 바꿔주면 제품에 대한 인식이 변화한다.” 라며 “나의 생각을 어떤 언어의 옷을 입히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이 곧 마케팅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민간 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원 사업-빅스타(BIGdata STARtup) 지원 사업’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씨엔티테크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2017 빅스타(BIGdata STARtup)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된 총 11개의 팀은 다음과 같다.


△(주)슈가힐(사무실, 상가 부동산 플랫폼”네모“) △에이아이리소프트(차세대 대화형 언어학습 프로그램) △째깍악어(주)(시간제 아이 돌봄 서비스 큐레이션 매칭 플랫폼) △(주)콜라비팀(협업툴 ”콜라비“) △(주)플랫팜(인공지능 이모티콘 추천 서비스) △코머신(온라인 기계 산업 플랫폼) △(주)스트릭스(전력수요예측 및 컨설팅 ”EIMS“) △(주)아이랑놀기짱(유아방문교사와 초보맘 연결 O2O서비스) △(주)코어사이트(게임 분석, 관리 운영 토탈솔루션) △루티헬스(전문기기를 통한 안구질환 예측) △(주)룰루랩(피부 분석 통한 화장품 큐레이션 서비스)

 

한편, ‘민간 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원 사업-빅스타(BIGdata STARtup) 지원 사업’의 참여업체 중 째깍악어(주), ㈜스트릭스, ㈜루티헬스, ㈜코어사이트, (주)룰루랩, ㈜플랫팜, 아이랑놀기짱은 경기도와 서울대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빅포럼 2017’(BIG·Bigdata Initiative of Gyeonggi)에 참여했다.

 

이로써 ‘민간 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원 사업–빅스타(BIGdata STARtup) 지원사업’은 오는 10월 27일에 진행될 네크워킹 데이와 11월 30일에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개최될 최종 데모데이만을 남겨뒀다. 최종 데모데이에서는 총 1억 원 상당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