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7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주)엔슬파트너스, 유망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7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와 협약으로 도내 창업기업의 성장 기반 마련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27일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엔슬파트너스(대표 정재동)와 강원센터에서 유망 벤처기업의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업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협업을 통해 유망 벤처기업 발굴, 육성하여 강원도 내 벤처창업 촉진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이후 두 기관은 각각이 추천한 업체에 대해 ▲멘토링 및 컨설팅 ▲투자 및 투자연계 ▲기업설명회(IR) 및 데모데이 ▲부처유관기관 연계 ▲기술지원 및 기술성 평가 ▲입주 공간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청년 창업 인식 확산과 기술사업화를 위한 공동 지원프로그램 구성 등 실질적인 창업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엔슬파트너스는 대기업·공공기관 등에서 은퇴한 조합원들이 구성한 엔슬협동조합을 모태하여 작년 5월 설립됐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액셀러레이터 및 창업도약패키지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청년창업을 발굴하여 멘토링과 투자 등을 통해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엔슬파트너스 정재동 대표는 “우리 손으로 유니콘 기업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하여 창업 초기 단계의 기업을 지원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강원도 내에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전무한 상황에서 엔슬파트너스와의 협업을 계기로 도내 창업 생태계가 두터워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