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소년 기업가정신 체험 교육 - 2017 자유학기제 개최 시작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 함양과 취·창업 진로체험의 활동을 통한 역량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자유학기제’를 9월 15일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개최하였다.

 

올해 진행되는 자유학기제는 총 5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1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설계하는 경험을 통해 지속적으로 자아성찰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특히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 교육으로 구성하고,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벤처·창업 활동과, 직업·전공 중심의 진로체험 활동으로 나누어 원하는 분야에 대해 선택적으로 교육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 이해를 돕기위해 전문강사와 멘토가 배정되어 학생들과 소통하며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팀빌딩을 통해 결과물을 도출하게 하는 등 참여도를 높였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미래 스타트업 인재 육성을 위해 취·창업에 대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꿈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교육 및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