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지역 엔젤 투자자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적격엔젤 양성교육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한국엔젤투자협회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9월 15일(금)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송도본원 아이디어스페이스(미추홀타워 7층)에서 “적격엔젤 양성교육”을 개최한다.
 
적격엔젤투자자 양성교육은 엔젤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스타트업 기업들의 현황과 투자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알리며, 정부지원 정책과 연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교육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적격엔젤투자 교육을 이수한 투자자는 공인 엔젤 투자자가 되어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출자신청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 교육을 이수한 엔젤 투자자 2인 이상이 초기기업에 5,000만원 이상을 공동 투자한 경우에 해당)
또한 벤처기업에 투자한 엔젤투자자에 대해서는 투자한 금액의 1500만원까지는 100%, 1500만~5천만원은 50%, 5천만원 이상은 30%까지 소득 공제까지 가능하여 절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약 5시간 정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엔젤투자 개요와 엔젤투자 성공사례, 엔젤 투자시 유의점들을 강의하고 ▶ 현직 전문엔젤투자자의 생생한 경험들을 토대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검토사항 등을 강의한다. ▶ 이어 현직 회계사의 엔젤투자 관련 법률 검토강의를 마치고,  참가자간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발굴된 엔젤투자가들의 투자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금번 교육으로 지역의 역량 있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초기 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창업초기 기업투자에 관심있는 개인, 예비투자자 및 미추홀엔젤클럽 가입 희망자이며, 이번 교육에 참가를 원하는 자는 032-458-5062, zzang@icce.or.kr로 신청하면 된다.



* (엔젤) 사업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창업자에게 부족한 자본을 투자하고 경영노하우를 지원하여    투자지분에 해당하는 이익배당이나 주식양도차익을 통해 유망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자금 조달에 밑거름 역할을 하는 개인투자자를 의미

* (엔젤클럽)  엔젤투자자들이 동호회 형태로 모여 투자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투자를
  검토 집행하는 모임

* (적격엔젤)  정부에서 운영하는 엔젤투자지원센터에 대칭투자 신청자격을 갖춘 엔젤로, 본 교육을    이수한 자는 적격엔젤로 인정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