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뉴스

순커뮤니케이션, ‘핀테크 융합기술 및 산업 전망 세미나’ 9월 14일 개최

4차 산업혁명은 핀테크 산업으로부터


순커뮤니케이션이 개최한 스마트팩토리 세미나


최신 IT기술과 산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순커뮤니케이션이 9월 14일(목)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 3층 대회의실에서 4차산업혁명 ‘핀테크(가상화폐, 챗봇, 생체인식, 인터넷은행, 인공지능(AI))융합기술 및 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비즈니스의 중요성&생체인식 기술 개발 동향(글로벌피디 홍동표 대표) △사물인터넷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 전망(현대페이 김병철 대표) △최근 핀테크 동향으로 살펴본 금융의 미래(LG경제연구원 김건우 선임연구원) △생체인증 핵심 기술 성능 측정 및 위조 방어 기술 소개 (한국인터넷진흥원 이승재 수석) △인터넷은행 비즈니스/기술 트랜드 및 전망(기술문화연구소 류한석 소장) △금융/유통 서비스에 적용된 인공지능 Chatbot 사례와 적용 기술(와이즈넛 장정훈 이사) △이커머스와 딥러닝 서비스의 결합(SK플래닛 이지민 매니저)의 발표가 이어진다. 


4차산업혁명에서 요즘 가장 화두로 떠오르는 핀테크는 오래전부터 주목을 받아왔고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요즘 국내 가상화폐 시장의 규모가 7조원,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은 국내 서비스이용자가 1천400만명이상이고 규모 또한 작년 한해 6조원에 육박하여 최근 2년간 5배 급성장을 하고 있다. 


아울러 인공지능 시대가 시작되면서 금융시장 및 서비스업계에도 인공지능+챗봇 기술이 적용되고 있으며, 글로벌 생체인증 시장은 2015년 20억달러에서 연 25%이상의 급성장을 보이며 2024년에는 149억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순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행사를 통해 2017년 핀테크 산업(인터넷은행, 가상화폐, 간편결제, 생체인증, 챗봇)과 관련한 기술 정보와 사업전략을 전달하여 국내 핀테크 사업을 준비하는 관련 업계에게 신 사업 기회 모색과 더불어 정보교환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onco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