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 개최

크라우드 펀딩 : 군중 또는 다수를 의미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 창의적 기업가를 비롯한 자금수요자가 인터넷 등의 온라인상에서 자금모집을 중개하는「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를 통하여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
크라우드 펀딩의 장점 : 기존 금융권이나 기관투자자의 투자를 받기 어려운 초기 기업이, 온라인 펀딩포털(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소액 엔젤투자자들에게 사업을 소개하고 자금 유치 가능


<크라우드펀딩 교육 사진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자금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의 크라우드펀딩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하여,  8월 24일(목)  14:00에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5층에서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스타트업 기업의 참여를 높이고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대학교창업지원단, 인천창업지원기관 협의회와 공동으로 진행하였다.

 

첫번째 순서로, 크라우드 펀딩의 전반적인 이해를 위하여 한국예탁결제원 김기일 수석이 ‘크라우드펀딩 증권발행 업무관련 절차 및 이해’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후, 기업의 크라우드펀딩 사업계획서 작성등에 도움을 주고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회사인 크라우디 홍원표 이사의 ‘크라우드펀딩 성공전략과 IR자료(투자유치용 사업계획서)작성’강연이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크라우드 펀딩 성공 사례를 올스웰 강연수 대표가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하였다.

 

본설명회에는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광역시 관계자, 스타트업 기업 대표등 40여명이 참가하여,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크라우드펀딩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추천서 발급 및 멘토링 실시를 통해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할 예정이며, 엔젤투자, 벤처캐피탈 투자 연계 등 단계적인 투자 지원을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