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뉴스

한국예탁결제원-한국창업보육협회,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크라우드펀딩 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과 (사)한국창업보육협회(협회장 계형산)이 24일(목) 오후 5시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에서 우수 창업기업의 발굴 및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등의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예탁결제원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자본시장법상 중앙기록관리기관으로서 우수 창업기업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고 있으며, 제도가 시행된 ‘16년 1월 25일 이후 현재까지 218개의 창업기업이 347억원을 조달한다. 

* 한국창업보육협회는 ’00년에 창업진흥 전담조직으로 출범하여 전국 266개의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며 창업보육 전문인력 양성 및 창업관련 정보의 국내외 교류협력 및 조사연구 등을 담당하고 있음 

금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전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중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크라우드펀딩 IR 교육, 컨설팅, 크라우드펀딩 실시 및 후속투자 연계까지 이어지는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전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상 순회설명회 및 창업보육매니저 대상 크라우드펀딩 전문연수 등을 실시하여 크라우드펀딩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예탁결제원은 창업보육협회와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16년 8월부터 현재까지 69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총 36회에 걸쳐 예탁결제원, 중개업자, 성공기업이 참여하는 크라우드펀딩 자금조달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예탁결제원은 금번 협약체결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실시부터 후속투자 연계까지 입주기업의 자금조달을 One-stop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고 더 나아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www.ks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