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30 (일)

스타트업

국내 뷰티 앱 ‘화해’, 압도적 1위 평가 !

모바일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 앱에이프 6월 뷰티 앱 카테고리 조사 결과
두 기관 공통 ‘화해, 뷰티 앱 점유율 50% 넘어선 독보적 1위’ 평가



한국내 뷰티 앱 카테고리에서 화해가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 데이터 분석업체 와이즈앱(Wise App)과 앱에이프(App Ape)가 각각 지난 6월 한달간 국내 뷰티 앱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두 조사 결과 모두 ‘화해’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분석서비스 앱에이프는 지난달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뷰티 앱 설치사용자 300만명 가운데 화해 사용자가 약 200만명으로, 2위(미미박스, 약 80만)와 3위(글로우픽, 약 40만)를 합친 것 보다도 두 배 이상 많은 점유율을 보이는 독보적인 1위 뷰티 앱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앱 분석 기관인 와이즈앱 역시 6월 한달간의 구글플레이 뷰티 카테고리 실사용자 분석을 진행한 결과, 화해 사용자가 가장 많았다고 발표했다. 와이즈앱은 해당 기간 국내 뷰티 앱 실사용자를 188만명으로 집계하고, 이 중 절반 가량인 91만명이 화해를 이용했다고 분석했다. 조사 내에서 2위를 차지한 카카오헤어샵 사용자 39만명과 3위를 차지한 글로우픽 24만명과 비교해 화해 사용자 규모가 두 배에서 세 배 이상의 큰 격차를 보인다. 


전체 앱 마켓 실사용순위에서도 화해가 국내 뷰티 앱 중 가장 높은 199위에 랭크 되었으며, 이어 카카오헤어샵이 431위로 2위, 이어 618위의 글로우픽과 1655위를 차지한 언니의파우치 등을 찾아볼 수 있다. 


화해를 서비스하는 버드뷰 마케팅팀 정윤진 팀장은 “이번 두 기관의 조사는 모두 안드로이드 마켓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iOS 사용자는 그보다 많아 현재 화해 총 사용자는 490만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어 “출시 후 4년 내내 줄곧 마켓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화해가 앞으로도 사용자에 꼭 필요한 화장품 어플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성장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