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6 (월)

대박난 발명품들 100가지 이야기

대박난 발명품들 100가지 이야기 (2) -붙이는 매니큐어에 대한 이야기

어떻게 하면 대박이 나고,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과거에 많은 사람들을 부자로 만든 대박 발명품들과 아이디어들!! 이 발명품들 속에 담긴 이야기들을 만나보도록 할까요? 그래서 우리도 본받고 다들 대박이 나고 부자가 됩시다.




오늘은 바르지 않고 붙이는 매니큐어에 대한 이야기이다.


1987년 4월 어느 날, 스물아홉 살 청년 박화영은 뉴욕 맨해튼 32번가에서 86번가로 가는 버스에 타고 있었다. 한양대 음대를 졸업하고 미국에 유학 왔던 그가 성악 레슨을 받으러 가는 길이었다. 그의 눈에 택시 뒷자리에 탄 백인 여성이 손톱에 부지런히 매니큐어를 칠하는 모습이 보였다. 차가 멈춰있을 때는 칠하고, 달릴 때는 후후 불어 말렸다. 박화영은 생각했다. "매니큐어를 말리는 시간을 없앨 수 있다면 굉장히 인기를 끌겠는데…."


박화영(55)은 현재 '매니큐어 필름'으로 연 매출 1억 달러(약 1090억 원)를 올리는 기업 '인 코코'의 대표다. ' 트인 코코는 세계 유일의 100% 드라이 매니큐어 제조/판매 기업으로, 1988년 설립 이래, 코스메틱의 새로운 혁명을 일으켰으며, 100% 네일 폴리시를 병이 아닌 붙이는 드라이 매니큐어로 변화시킨 최초의 코스메틱 기업이다.


인코코 본사는 미국 뉴저지에 있으며 개발, 제작, 패키지 작업까지 모두 미국 본사에서 진행되는 made in USA 제품으로, 전 세계 코스메틱 브랜드를 위해 대량생산하고 있습니다. 트인 코코는 전 세계 특허를 받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명 '붙이는 드라이 매니큐어' 시장을 개척 및 선도해 오고 있다. 인코코 드라이 매니큐어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외에도, 여성들에게 편리함과 새로운 매니큐어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렇게 매니큐어를 칠하고, 말리고, 지우는 시간들을 없앤 드라이 매니큐어는 바쁜 현대 여성들에게 대 환영을 받았고 당연히 대박이 난 발명품이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발명자들뿐만 아니라 우리들도 부자로 만들 수 있는 대박 발명품들에 대해서 재미있는 이야기는 계속된다.




이상기 변호사 

·      미국 특허 상표청 등록 특허 변호사

·      로욜라 대학 법대, 법학박사

·       랜다우어 수석 연구원

·       파나소닉 연구원

·       일리노이 주립대학 – 전산학과 석사

·       일리노이 주립대학 - 전산학과 학사


연락처 : 

이메일: sang@dream-law.com

전화: 847-357-1358 ext 301

팩스: 847-357-1359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