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뉴스

한국창의성학회, 제1회 여름 창의성캠프 참가자 모집

7월 25일(화)부터 3일간 서울대학교에서 진행…이달 29일부터 지원, 참가비 무료
청소년 대상 창의적 정체성 함양 위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의 진행
본인의 창의적 능력을 파악할 수 있는 ‘창의성 진단’ 및 피드백 제공



한국창의성학회(http://www.theacademyofcreativity.org, 의장 이무근)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회 여름 창의성 캠프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창의성학회는 창의성에 대한 연구와 교육을 선도해 대한민국 국민의 창의성 함양에 헌신하고자 출범한 기관으로, 올 여름방학 동안 청소년들의 창의적 정체성을 함양하기 위해서 무료 캠프를 기획했다. 특히, 황농문(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 베스트셀러 ‘몰입’ 저자), 김우정(문화마케팅 전문회사 팀버튼 대표) 등 국내를 대표하는 학자 및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창의성에 관한 전문 지식을 전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미래 진로를 선택하는 데 있어 필요한 본인의 창의적 능력 파악과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은 ▲개인 창의성 진단 및 피드백 ▲몰입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 향상 ▲창의적 발상법 ▲창의적사고와 나만의 학습방법 ▲창의로 꿈꾸는 진로여행 등 청소년들이 보다 쉽게 자신의 창의력을 발견하고 이를 실생활 및 진로에 활용하는 방법 등의 유용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캠프는 오는 7월 25일(화)부터 27일(목)까지 총 3일간 서울시 관악구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무궁화홀에서 열리며, 전국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이달 29일(목)부터 7월5일(수)까지 한국창의성학회 홈페이지(http://www.theacademyofcreativity.org)를 통해 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 방법은 주변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물건 세 가지 이상을 선택한 후 다양한 방법으로 결합, 연결, 또는 통합해 가장 창의적인 제품 혹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 자유 형식으로 업로드 하면 된다. 단, 모든 제품의 가격은 총액 1만원 이내로 제한되며, 한국창의성학회 페이스북 페이지 상에서 ‘좋아요’ 응답수와 한국창의성학회 회장단의 심사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200명 이내로 선발한다.  


한국창의성학회 박남규 회장은 “미래 한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개성과 창의성을 일깨우고,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면서, “학생 개개인의 창의성을 진단해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창의적 연구와 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창의성학회는 ‘논리적 인간’을 넘어서 새로움에 도전하는 ‘창의적 인간’을 어떻게 길러낼 것인가를 고민하고 실천하는 학술 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창의성에 대해 보다 학술적으로 논하는 ‘창립기념 학술대회’를 세계적인 HRD 협회인 ATD와 공동으로 진행했고, 지난 5월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보다 현실적으로 4차 산업과 창의성에 대해 고민해보는 ‘창의성 포럼’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한국창의성학회 소개>

한국창의성학회는 한국의 교육을 창의적으로 바꾸고, 한국 사회 전반에 걸쳐서 창의적 정체성이 넘치도록 만들기 위해 설립된 실천적 학술공동체이다. 학교 성적으로 1등과 100등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젊은 인재 100명 모두가 각자의 분야에서 1등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박남규 교수, 동 대학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가 공동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전공을 불문한 80여 명의 교수 및 산업 전문가들이 모여 뜻을 함께하고 있다. 매년 학술대회, 포럼 및 캠프를 진행하며, 특히 학술대회를 통해 다지게 되는 학문적 결과물을 유통시키는 채널로서 학술저널과 일반교양 서적, 초중학교 교과서 등의 발간도 계획 중에 있다. 궁극적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창의성 연구와 교육을 선도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