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7 (화)

크라우드펀딩,투자

네오스프링,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베타 서비스 실시



네오스프링(대표 김석표)이 지난 6월 14일,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를 연결시켜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http://neospring.kr)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네오스프링은 지난 한 해 동안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여러 창업기관, 투자기관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고 아이디어 사전검증 프로그램인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를 전국적으로 실시하며 스타트업의 잠재적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왔다.

 

이번에 오픈한 네오스프링은 이전과 달리 크라우드펀딩을 알기 쉽게 이해하고 등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소개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상담하기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 상담하기 △기업 성장스토리 △네오스프링 이용가이드 △크라우드펀딩 국내·외 동향 뉴스 등, 여러기관들과 진행한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를 통하여 유망 스타트업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였다.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상담하기’는 크라우드펀딩 등록과정부터 성공하기까지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매주 목요일마다 크라우드펀딩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네오스프링 플랫폼(http://neospring.kr) 성장스토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는 실제 크라우드펀딩과 동일한 형식 및 조건으로 진행되는 투자 방식이다. 대회를 진행함으로써 기업들은 플랫폼안의 다수 투자자들에게 자발적 기업 홍보가 가능하며 실제 투자에 참여할 잠재투자자가 확보되고, 투자자들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어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재미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업 성장스토리’는 스타트업이 성장과정을 기록하여, 투자자와 소통하고 신뢰를 쌓아나갈 수 있으며 이러한 신뢰를 통해 투자자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통로이다. 또한, 자신의 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잠재투자자를 확보할 수 있고, 투자자는 관심 있는 기업의 소식과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네오스프링 김석표 대표는 “네오스프링은 여러 협력기관들과 함께 유망 스타트업이 Death valley 구간에서 혁신적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도록 다수의 든든한 후원자이자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자금 공급 통로 역할을 하고자 하며, 또한 스타트업이 네오스프링을 통해 투자자들과 원활한 소통 관계로 신뢰를 쌓으며 점차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