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9 (월)

크라우드펀딩,투자

어니스트펀드, 주택담보 패키지 투자상품 1호 출시

어니스트펀드, 모집금액 5억2400만원, 연 10% 세전 수익률, 6개월 단기 부동산 투자 상품 선보여
기존의 개인신용채권 포트폴리오 분산투자 방식 접목으로 부동산 P2P금융도 안전하게 투자 가능
안정성 높인 이중보호 장치 눈길.. 앞으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우수한 P2P상품 출시해 나갈 것



한국 대표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대표 서상훈)가 다수의 부동산 채권에 분산투자 할 수 있는 주택담보 패키지 투자상품 1호를 처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주택담보 패키지 투자상품은 다수의 부동산 담보대출채권을 묶어 하나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것으로, 어니스트펀드의 개인신용채권 분산투자 방식을 부동산에 접목시킨 새로운 투자상품이다.

 

본 투자상품의 구성채권은 총 21개로, 그 중 16개는 서울, 경기, 부산 등 수도권 및 광역시에, 나머지 5개는 대전, 울산, 군산 등에 분포되어 있다. 모집금액은 총 5억2400만원이며, 이자율은 세전 연 10%다. 특히, 투자기간이 6개월로 짧아 빠른 시간 내 투자금을 회수하고자 하는 투자자들 사이에 높은 호응이 기대 된다.

 

각 채권은 선순위 및 후순위 근저당권이 설정되어 있으며, 평균 LTV(담보인정비율)는 79% 수준이다. 담보물에 대한 감정 및 LTV 분석은 각 지역 공인중개사를 통한 조사 및 현장 답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또한, 이번 상품은 분산투자 외에도 안정적 원금 회수를 위한 이중보호 장치를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끈다. 부실 채권에 대한 법원경매 진행, 연계된 NPL(부실채권) 매입회사와의 약정 등을 통해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하였다.

 

투자 참여는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