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3 (화)

스타트업

플리토, 집단지성 번역 건수 누적 3천만 건 돌파

5년간 누적된 방대한 번역 데이터 바탕으로 세계적인 언어 데이터 기업으로 발돋움
6월 14일부터 7월 11일까지 유저 감사 특별 프로모션 진행해 푸짐한 경품 제공



통합 번역 플랫폼 플리토 (대표 이정수, www.flitto.com)의 집단지성 번역 건수가 누적 3천만 건을 돌파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번역이 필요한 내용을 20만 명에 달하는 번역가가 짧은 시간 내에 번역해주는 플리토의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는 2012년 플리토 설립 이래 5년간 사랑 받아 온 플리토의 대표 번역 서비스다. 현재 18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텍스트, 이미지 및 음성 자료 등 어떤 자료든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번역을 요청할 수 있다. 플리토에서는 매일 7만 건 이상의 번역이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플리토는 5년간 누적된 집단지성 번역 데이터를 국내외 다양한 기관 및 기업에 제공하는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며 글로벌 언어 데이터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플리토의 주요 파트너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경기창조혁신센터와 같은 국내 정부 기관은 물론 바이두, 마이크로소프트, NTT도코모와 같은 글로벌 기업이 포함된다.


플리토는 이번 누적 번역 건수 3천만 건 돌파를 기념해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유저 감사 특별 프로모션을 6월 14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플리토의 번역 요청자 및 번역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1 전문번역 및 집단지성 번역을 일정 기준 이상으로 이용하거나, 일정 횟수 이상의 번역 활동을 할 경우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션 달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집단지성 번역 포인트, 1:1 전문번역 할인 쿠폰, 커피 기프티콘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이 지급된다. 미션의 상세 내용 및 당첨자 발표 일정 등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플리토 웹사이트(https://www.flitto.com/promotion/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인공지능 번역 기능이 추가된 이후로도, 많은 분이 더 자연스럽고 정확한 번역의 필요성을 느끼며 집단지성 번역을 꾸준히 이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통합 번역 플랫폼 플리토가 제공하는 다양한 번역 서비스를 사용자들이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