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화)

‘450만 화해 사용자 잡아라’ 롯데, 현대, AK 등 대형 화장품 유통사 ‘화해’에 잇단 러브콜

국내 최대 450만 밀집한 화장품 플랫폼 ‘화해’, 온오프 대형유통채널 제휴로 쇼핑편의 높인다
화해 사용자는 ‘성분 정보 이용하는 적극적이고 준비된 화장품 소비자’ 인식, 러브콜 쇄도
‘롯데, 현대, AK’ 대형 쇼핑채널 마다 우대, 화해 사용자도 ‘호응’



450만 ‘화해’ 어플 사용자를 겨냥한 대형 화장품 쇼핑채널의 제휴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스타트업 버드뷰(대표 이웅, www.birdview.kr)가 서비스하는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가 롯데닷컴, AK몰, 더현대닷컴 등 대형 쇼핑 채널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연중 진행한다고 밝혔다. 




‘화해’는 다운로드 수 450만, 월 사용자 수 100만에 달하는 국내 최대 화장품 플랫폼 앱으로, 화장품 성분 정보와 맞춤형 리뷰 데이터를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제휴에 따라 ‘화해’ 사용자는 앱 내 이벤트 탭을 통해 매주 달라지는 제휴 쇼핑채널과의 특별 이벤트를 통해 단독 할인된 가격으로 화장품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매월 둘째 주 열리는 AK몰과의 <메이크업 위크> 기간 동안 ‘화해’ 어플 사용자는 시크릿쿠폰을 통해 할인율 15%이상의 혜택가로 명품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매달 셋째 주에는 더현대닷컴이 ‘화해’와 인기 브랜드 2 곳을 선정, 해당 브랜드의 화해 상위 랭킹 제품을 특별 할인하는 <랭킹&랭킹>이 진행된다. 또한, 넷째 주에는 롯데닷컴과 하나의 화장품 브랜드를 지정해 20% 이상 특별 할인하는 <브랜드 위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휴는 온라인 쇼핑몰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최근 이마트 전 지점에서 헤어브랜드 오가니스트 제품 구입시 ‘화해’ 단독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 바 있으며, LG생활건강의 ‘네이처컬렉션’은 인기 제품을 구입하는 ‘화해’ 사용자에 1만원 상당의 브러시를 특별 증정하는 등, 오프라인 뷰티 유통채널과의 협력도 계속되고 있다. 


버드뷰 마케팅팀 정윤진 팀장은 “화해 어플 사용자는 성분과 같은 화장품 정보에 기반한 쇼핑을 즐기는 ‘적극적이고 준비된 화장품 소비자’라는 특성이 있어 업계에서 많은 제휴 요청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과 함께 사용자의 쇼핑경쟁력 향상을 위한 실용적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