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10 (수)

크라우드펀딩,투자

여성 쇼핑몰 모음서비스 ‘지그재그’, 70억원 투자 유치!



여성 쇼핑몰 모음서비스 ‘지그재그’ 앱을 운영하는 크로키닷컴(주)(대표 서정훈)은 국내 벤처캐피탈 스톤브릿지캐피탈(대표 김지훈)과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알토스벤처스(대표 김한준) 등으로부터 총 7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크로키닷컴은 지난해 4월 알토스벤처스로부터 30억원의 첫 투자를 받은 데 이어 약 1년여만에 시리즈B 투자를 유치, 안정적인 국내 서비스 운영은 물론 향후 해외 진출을 위한 자금을 마련하게 됐다.

 

크로키닷컴이 서비스 중인 ‘지그재그’는 국내 인기 여성 쇼핑몰들을 이용자들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2015년 6월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600만 앱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월평균 150만명이 이용하며 빠른 성장 중에 있다.

 

특히, ‘지그재그’는 쇼핑몰의 인기 순위를 매주 갱신해 보여줄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앱 이용 패턴을 분석해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투자를 주도한 스톤브릿지캐피탈의 손호준 수석 팀장은 “국내 소호 패션 쇼핑몰 시장의 규모는 수조원에 달하며 빠르게 모바일로 이동중이다”며 “’지그재그’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최상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몰들에게는 가장 저렴한 비용에 모객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로키닷컴 서정훈 대표는 “기존 동대문 의류 쇼핑몰의 안정적 성장을 돕는 한편 새롭게 시장에 진입하는 쇼핑몰들에게 단계적으로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로키닷컴은 내년 ‘지그재그’의 아시아권 서비스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