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26 (수)

스타트업

원티딧 신규 오픈, 공감 통해 원하는 것을 얻는 공간



공유를 넘어 공짜 세상을 만들겠다는 당찬 포부의 신개념 서비스 원티딧이 26일 오픈했다. 


원티딧은 ‘원하는 것을 필요한 사람에게’라는 슬로건 아래 회원들이 서로를 응원해줌으로써 원하는 상품을 얻게 하는 웹사이트로 착한 분배를 통한 프리코노믹스(freeconomics: 공짜경제)를 지향하는 서비스이다. 


원티딧은 양질의 물건(박스)을 게시하고 회원들이 want(원트)를 통해 물건을 갖고 싶은 이유를 쓰게 한다. 그리고 회원들 간의 응원을 통해 회원 스스로가 분배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원티딧은 기존 기업들의 체험단, 경품, 블로거 등의 참여를 제한하는 등 단발성 홍보마케팅과는 차별화하고 있다. 


반면 참여 대상과 참여 횟수에 대한 제한은 없고 100% 회원들에 의한 응원과 공감으로 상품의 분배가 결정된다. 


또한 착한박스의 운영을 통해 일정 응원이 도달하면 기업의 기부를 이끌어내는 사회공헌적 성격의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대기업의 제품보다는 중소기업의 제품 소개를 우선해 기업 입장에서는 제품·서비스를 적은 비용으로 홍보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입장에서는 필요한 물건을 나누고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다. 


이기심을 빼고 따뜻함은 더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착한 기업과 착한 소비자 사이의 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원티딧의 성장이 기대된다. 


한편 사이트의 오픈을 맞아 회원들이 직접 원티딧의 박스를 선정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벤트 당첨자는 박스 획득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원티딧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번클인터랙티브 소개


2013년에 설립된 행사대행 및 기업마케팅을 전문적으로 하는 회사이다. 2017년 원티딧을 오픈했다.


원티딧: http://원티딧.com

보도자료 출처: 번클인터랙티브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