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뉴스

SC제일은행, ‘2017 핀테크 포럼’ 개최

SC제일은행이 5월 17일(수) 서울 종로구 소재 본점 4층 강당에서 ‘2017 SC제일은행 핀테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은행인 스탠다드차타드의 핀테크 전략 소개를 통해 세계 금융산업의 디지털 접목 현황을 살펴보고 국내 금융산업의 미래와 핀테크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마이클 고리츠(Michael Gorriz)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CIO와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IT 임원진들로부터 핀테크를 활용한 금융서비스 이노베이션 전략과 데이터 분석 및 활용사례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그리고 최근 금융계에서 도입이 활발한 블록체인(Block Chain)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의 미래에 대하여 엄경순 한국IBM 전무의 발표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지난 3월 1일부터 4월 7일까지 SC제일은행 주관으로 실시되었던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발표행사와 더불어 360’ VR 기술,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결 가능한 초소형 카드 발급기 등 모바일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이 시연될 예정이며 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남기흥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운영본부 부행장(CIO)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금융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하여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지고 국내 핀테크 업체와 금융기관들이 상호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SC제일은행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