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2 (목)

투자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 더터닝포인트로부터 4억원 투자 유치


@http://fs.boolio.co.kr/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www.boolio.co.kr)를 운영중인 핀테크 기업 ㈜두물머리가 주식회사 더터닝포인트 등 투자조합으로부터 총 4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물머리는 펀드 전용 로보어드바이저인 ‘불리오’를 지난 1월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 불리오는 고액 자산가들에게만 제공되고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일반 대중들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출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5천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차세대 자산관리 시스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불리오는 최근 종료한 금융위원회 주최 1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검증하였으며, 신한금융지주의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신한 Future’s Lab” 3기에도 선정된 바 있다.

 

특히 불리오는 자체적인 리스크 락다운 시스템(Risk Lock-down)을 통해 투자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손실위험을 제어하는 등 안정적인 수익률 창출에 탁월하다는 평이다.

 

두물머리 천영록 대표는 “저금리로 인해 누구나 투자가 절실한 시대가 되었지만, 일반 투자자들에게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투자자문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없었다”며 “기존 금융권으로부터의 독립성을 유지하며 일반 대중투자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두물머리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퇴직연금, 개인연금, 변액보험 등 개인 투자자들이 고민하는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두물머리 소개

두물머리는 양수리라고도 불리는데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곳입니다. 금융과 IT의 ‘접목’이라는 의미를 담아 두물머리의 지명을 회사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일반인이 받기 어려웠던 전문 투자자문/자산관리 서비스를 IT기술로 보급하여 고객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두물머리는 금융 트레이더, 데이터사이언티스트, IT 개발진이 모여 혁신적인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두물머리는 국내 최초 구조화 상품 분석, 추천 서비스인 ELS리서치(www.elsresearch.com)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펀드 전문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등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doomoolmori.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