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뉴스

사단법인 스파크 주관 ‘국방스타트업챌린지’ 개최

잠재된 국군의 상상력과 아이디어 창업 아이템으로
5월 8일까지 대회 참가신청서 접수


국방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스파크가 주관하며 KT&G가 후원하는 ‘2017국방스타트업챌린지’가 5월 8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한다. 


국방스타트업챌린지는 군 내부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창업을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전 교육 및 실질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공유하는 경진대회다. 


또한 창의적인 군 문화 형성과 군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도와 국가경쟁력 강화에 힘쓰고자 만들어진 프로젝트다. 


4개 부처(국방부, 교육부, 미래부, 중기청) 통합 창업 경진대회와 연계하여 국방부 예선으로 치러지는 본 대회는 현역 장병 2명 이상 4명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국방리그 우수자로 선발된 10개 팀에는 상금 각 3백만원씩 총 3천만원이 수여되며 총상금 11억원 규모의 범부처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2017’ 본선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지난해 국방부 최초로 진행한 ‘2016 국방스타트업챌린지’에서는 남수단 파병 군인을 비롯한 육·해·공군 전군에서 총 805개팀이 예선에 참여했다. 열띤 경쟁을 벌인 끝에 결선에 진출하여 현역 군인이라는 불리한 여건을 이겨내고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특히 경직된 군 문화를 벗어난 창의 국방과 협력하는 군 문화 양성에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참가자들로부터 받은 바 있다. 


국방부는 5월 8일까지 신청된 접수작 중에 30개팀을 1차 선발하여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국방챌린지 워크샵’을 진행한다. 


워크샵에서는 전담 코치진과 멘토가 ‘도전하는 기업가정신’,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워크샵 마지막날 2차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10개 팀이 선발된다. 


접수는 국방 인트라넷 이메일 또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회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대회 참가신청에 대한 문의는 운영사무국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한편 ‘도전! K-스타트업2017’은 국내 최대규모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로 최종 수상자는 상장 및 상금을 비롯해 ‘2017창조경제박람회’ 등 전시·박람회 참가, 판로·마케팅,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모집, 해외진출컨설팅 제공 등 지원을 받는다. 


스파크 소개 


사단법인 스파크는 전문성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Social Innovator’를 지원함으로써 사회 문제를 시스템적으로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정부, 시장, 시민사회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창조적 결합을 통해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접수 문의: http://www.msc.or.kr

보도자료 출처: 사단법인 스파크

웹사이트: http://www.sparkkore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