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뉴스

인스타그램, 하루 동안만 내 일상 공유하는 ‘스토리’ 일일 사용자 2억명 돌파

기능 도입 8개월 만에 사용자 2억명 돌파… 부담 없는 포스팅으로 많은 사랑 받아
셀피 스티커, 동영상 스티커 기능 추가하며 창의적 도구 지속 업데이트
즐겨 찾는 스티커 바로 가기, 핸즈프리 촬영 카운트다운 기능으로 편의성 강화


인스타그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서비스 도입 8개월 만에 일일 사용자 2억명을 돌파했다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의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이하 ‘스토리’)가 서비스 도입 8개월 만에 일일 사용자 2억명을 돌파했다. 


2016년 8월 처음 도입된 스토리는 나의 일상을 24시간 동안만 공개하는 부담 없는 포스팅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는 기능으로 자리잡은 바 있다. 도입 5개월 만인 1월 사용자 수 1억5천만명을 넘어선 데 이어 3개월 만에 일일 사용자 2억명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를 통해 일상의 순간을 보다 손쉽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티커 팩과 도구를 추가로 선보이며 편의성을 강화하는 새로운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이 스토리를 위해 새롭게 출시하는 ‘셀카 사진 스티커’는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생성한 다음 자신의 셀카를 스티커처럼 붙여 꾸밀 수 있는 기능이다. 스토리 카메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 후 화면 상단의 웃는 얼굴 모양의 메뉴를 누르면 스티커 셀카 사진을 생성할 수 있는 카메라 아이콘이 나타난다. 해당 아이콘을 통해 셀카 테두리를 희미하게 만들거나 원형으로 구성하는 등 다양한 프레임을 활용해 콘텐츠를 꾸밀 수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동영상의 특정 위치에 스티커를 삽입하는 기능이 새롭게 선보인다. 셀카 사진 스티커를 포함해 다른 스티커와 텍스트까지 위치를 지정한 다음 ‘고정’을 누르면 더욱 재미있는 부메랑과 핸즈프리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스티커 모음 화면을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면 평소 본인이 즐겨 찾는 스티커를 손쉽게 볼 수 있는 업데이트도 함께 추가됐다. 


아울러 핸즈프리 동영상 촬영 모드에서도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 전까지 카운트다운하는 타이머 기능 또한 이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에도 확대 도입된다. 


시카고, 마드리드, 도쿄, 런던에 거주하는 사용자나 그 지역을 방문하는 사용자는 로컬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위치 기반 스티커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각 도시의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표현한 위치 기반 스티커를 누르면 스티커를 디자인한 아티스트의 이름과 다른 작품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준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소소한 일상을 나누고 친구의 소식을 접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사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기능에 힘입어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전체 인스타그램 사용자 70%가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면서 스토리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접하며 비즈니스 관련 게시물의 호응도도 높게 나타났다. 최근 인스타그램은 스토리를 이용한 몰입도가 높은 광고 기능 기능을 시범 도입했다. 


스토리 일일 이용자 2억명 돌파 소식과 함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링크 추가 예정)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사진 올바르게 퍼가는 방법 


Instagram 사진이나 동영상의 Embed 태그를 얻으려면 다음과 같이 웹에서 해당 게시물을 방문하면 된다. 


1. http://instagram.com/[사용자 이름]으로 이동 후 해당 게시물을 클릭해 확장 하거나 해당 게시물 URL을 통해 게시물로 바로 이동한다. 

2. 오른쪽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퍼가기(Embed)를 선택한다. 

3. 표시되는 퍼가기(Embed) 태그를 복사해 원하는 웹페이지 HTML에 붙여넣기 한다. 


출처: 인스타그램

웹사이트: http://instagr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