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화)

스타트업

무료 모바일 세무기장 앱 서비스 “회계독립의 시작, 인앤아웃” 출시



회계에 대한 별다른 지식이 없어도 사업자가 스스로 기장(장부를 작성함)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되었다. 세무회계 전문 기업 하우투비즈(대표 김홍락)가 출시한 ‘인앤아웃’은 거래가 발생하면 적합한 계정과목이 자동으로 추천되고 이용자는 추천된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으로 회계처리가 완료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거래로 인한 회계처리 외에도 급여, 4대 보험 업무 역시 앱 내 ‘페이롤’ 모듈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더존, 이카운트, 이지샵 등 기존 회계프로그램이 회계에 대한 상당한 수준의 지식, 프로그램 이용방법을 익히는데 소요되는 시간, 그리고 서비스 이용료 등의 문제로 일반 사업자의 이용이 어려웠던 반면 ‘인앤아웃’은 모바일 환경에 대한 최적화, 직관적인 화면 구성, 회계·세무적 판단이 필요한 부분과 입력 요소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무엇보다 이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인앤아웃은 이전에 출시한 ‘호치키스’라는 서비스와 연동될 때 그 유용성이 확장된다. 호치키스는 세금계산서, 카드, 통장 그리고 영수증까지 사업체의 모든 거래내역을 자동으로 집계하고, 이 데이터로 사업체의 손익과 자금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는 모바일 앱 서비스이다. 호치키스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을 사용자가 모바일 앱 화면에서 분류만 하면 각종 회계장부와 재무제표가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부가가치세, 원천세 등 세금신고에 필요한 신고서까지 한 번에 생성되는 것이다. 신고서는 전자파일 형태로도 제공되어 홈택스를 통한 신고까지 간단히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인앤아웃을 통해 사업자가 스스로 작성한 장부, 결산서 및 신고서 등에 대해 검토를 원하거나 세무·회계적 이슈가 있는 경우 별도의 부가서비스인 전문가리뷰를 활용할 수도 있다.


하우투비즈는 자영업자, 소규모기업, 스타트업의 사업환경에 맞춘 서비스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투자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인앤아웃(innout) https://www.innout.biz

호치키스(hotchkiss) http://www.hotchkiss.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