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수)

스타트업

루가 등산 앱,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봄 등산 코스 추천 서비스 제공

등산객 취향에 맞춘 봄꽃, 초보자, 교통 테마 코스 안내
빅데이터 분석으로 구축된 전국 인기 등산로 및 걷기길 정보 제공


루가 등산 앱이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봄 시즌 등산 코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제공: 루가아웃도어)


루가 등산 앱(대표 박용덕)이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봄 시즌 등산 코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등산객은 봄꽃, 초보자, 교통 등 테마별 코스를 추천받고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코스 정보로 교통편, 일정, 난이도와 인근 봄 축제 일정 등이 제공된다. 또한 취향에 따라 근교산, 걷기길, 100대 명산 코스를 검색할 수 있다. 출발, 종료 위치나 명소를 입력하면 인기 코스를 제공하여 스마트한 산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루가 등산 앱은 빅데이터 분석으로 전국 133,000km의 등산로를 정보화해 왔다. 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방문 조사 기반 등산로 정보가 지닌 정보량, 정확도, 최신성 등 각종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빅데이터에서 추출한 정보는 코스 검색과 지도로 제공된다. 전국 산과 출발점별로 인기순 코스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지도는 실제 이용 빈도에 따라 인기 등산로와 일반 등산로가 구분되어 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루가 등산 앱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은 중소기업청의 기술창원지원사업인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루가아웃도어 박용덕 대표는 “등산로와 걷기길은 도심과 달리 환경적 특성으로 인한 정보화의 한계로 스마트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했다”며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자연 공간의 정보화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루가 등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루가아웃도어 소개 


아웃도어 IT 기업 루가아웃도어는 등산로 정보 앱 ‘루가’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창업 이후 자체 개발한 GPS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등산로 DB를 구축하고 있다.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초기 자금 투자를 유치하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


출처: 루가아웃도어

웹사이트: http://www.luga.me/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