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9 (수)

스타트업

플레이윙즈, 2월 국내 항공권 앱 사용자수 1위 기록

모바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 2월 항공권 앱 사용자 조사 결과 발표


플레이윙즈 항공권 특가알림 앱 서비스가 국내 항공권 앱 중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

(사진제공: 플레이윙즈)


항공권 특가알림 앱 플레이윙즈가 2월 국내 항공권 앱 중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분석 업체인 와이즈앱에 따르면 플레이윙즈는 작년 3월 월간 사용자(MAU/안드로이드 기준) 20만명으로 시작해 올 2월 사용자 수 39만명을 기록했다. 


플레이윙즈는 특가 항공권 및 프로모션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으로 최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여행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왔다. 특히 모바일에 친숙하고 구매력이 높은 30대 연령층이 전체 이용자의 48.1%를 차지하고 있어 여행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플레이윙즈는 항공상품 확장을 위해 본격적으로 파트너십 형성에 나선다. 


플레이윙즈 오유근 대표는 “현재 파트너 항공사에는 프로모션에 대한 성과 리포트를 전달하고 부가적으로 SNS, 이벤트 페이지 등 추가 홍보 채널을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 더 많은 국내외 항공사들과 의미 있는 협업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플레이윙즈는 여행자들의 항공권 구입 고민을 해결해 주는 ‘모바일 항공권 중개 서비스’다. 여행객이 원하는 정보를 수집해 여러 항공사와 여행사에서 발생하는 ‘특가 항공권 정보’를 전달한다. 2014년 12월에 첫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25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플레이윙즈를 이용했으며 1000만번 이상의 특가 소식을 전달했다. 또한 모바일 항공권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활성 사용자 기준 1위를 달성하며 시장 내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출처: 플레이윙즈

웹사이트: http://playwings.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