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6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 사업 설명회 및 찾아가는 창업특강 개최

권역별(춘천, 원주, 강릉, 동해, 고성) 3월 7일 ~ 24일까지 진행 -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사업 설명회 및 청년 창업 분위기 확산을 위한 창업 특강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 원주사무소에서 지원 사업 설명회 및 찾아가는 창업특강을 3월 7일부터 24일까지 춘천, 원주, 강릉, 동해, 고성 5개 지역에서 개최한다.
 
도내 스타트업과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설명과 청년을 위한 창업 특강을 통해 창업 인지도 증대와 청년 창업 분위기 확산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원주사무소에서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멘토링과 시제품 개발비, 인증획득비 등을 지원하는 엑셀레이터 연계지원 사업, 지역특화사업 활성화 지원 사업과 지역청년인재 채용 시 인건비의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는 2017 우수 스타트업 일자리 지원 사업, 2017 스타트Up-청년취Up 매칭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생 및 청년을 대상으로는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창업의 기반 마련을 하기 위해 청년창업오디션 등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사업 안내 및 설명회 참가 신청은 강원센터 홈페이지와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오픈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openstartup.or.kr/)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찾아가는 창업특강 및 지원 사업 설명회가 열악한 창업 환경에 있는 도내 스타트업에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겐 청년창업의 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