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화)

스타트업

인테리어 산업의 선순환 이끄는, 인테리어 무료견적 어플 ‘인테리온’



한국건설산업 연구원에 따르면 인테리어 산업규모는 2016년 기준 28조를 훌쩍 넘는다. 하지만 2012년 3414건에 불과했던 인테리어 시공피해 접수 사례는, 2015년 4886건으로 43% 가량 급증한 실정이다. 이런 인테리어 산업의 문제를 근절하기 위해 출시 된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인테리어 비교 견적 어플리케이션 인테리온(Interion)이다.

 

모아모아(대표 양정우)에서 출시한 인테리온은 ‘인테리어 산업의 선순환을 만든다’는 사명으로 출발했다. 설립목적에 맞게 건전한 인테리어 시장 확립을 위한 다양한 기반을 마련해 두었다. 다양한 인테리어 업체들이 인테리어 견적에 입찰하는 ‘역경매 시스템’을 통해 업체 간 자연스러운 경쟁을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인테리어 가격을 낮춘다. 뿐만 아니라 견적을 낼 때 마다 매번 새로 실측을 받아야 하는 기존 서비스와 달리, 단 한 번의 실측만으로 최대 다섯 군데의 견적을 받을 수 있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있다.

 

최종소비자에게만 이익이 돌아가는 것은 아니다. 실력은 있지만 마케팅 역량은 갖추지 못한 양심 업체를 발굴하고, 고객과 연결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고객과 업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하는 셈.

 

양대표는 “중개만 하고 나 몰라라 하는 서비스가 아닌, 견적 신청에서 시공 후 까지 책임지는 서비스.”를 지향한다며 다른 인테리어 중개 업체와의 차별성을 밝혔다. 구체적으로 파트너스 A/S기간 외 추가 2년의 A/S기간을 제공 해, 부실공사 및 하자보수 불이행으로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전문 건축사의 심도 있는 컨설팅 서비스 ▲3D 시뮬레이션을 통한 시공 후 예상도 제공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한 상담 서비스 등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두었다.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서비스 인테리온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https://www.interion.co.kr/)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