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스타트업

교육 뉴스들을 한 곳에… 에듀팡 ‘교육 뉴스 서비스’ 오픈

최신 교육 소식, 교육계 이슈 사항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에듀팡이 교육 카테고리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교육 뉴스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제공: 포워드퓨처)


교육 종합 플랫폼 에듀팡(포워드퓨처, 대표 여원동)이 교육 카테고리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교육 뉴스 서비스(https://news.edupang.com)’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듀팡의 교육 뉴스 서비스는 수많은 뉴스 카테고리 중 교육만을 전문으로 다루고 교육 정책, 교육 현장, 학교 소식, 학습 방법 등 국내외 교육 이슈와 다양한 양질의 최신 교육 소식을 제공한다. 


전문 교육 기사들이 ▲정책 ▲학습 ▲도서 ▲오피니언 ▲문화 ▲스쿨 뉴스 등 세부적으로 분류되어 있어 교육 수요자들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서비스는 언론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교육 관련 기사들을 선별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각 언론사 홈페이지에 접속할 필요 없이 에듀팡 한 곳에서 필요한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카이브 방식을 통해 언론사의 수많은 교육 기사들을 보관하고 에듀팡의 통합 검색창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기사를 찾고 구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에듀팡의 다양한 페이지에서 언론사 기사 및 키워드가 노출된다. 


에듀팡은 이 때문에 언론사들은 외부 채널 확장의 기회뿐 아니라 홍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며 벌써부터 제휴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교육 종합 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에듀팡이 주요 콘텐츠 서비스로 교육 뉴스를 선보이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교육 전문 매체들과 손잡아 회원분들께 양질의 교육 뉴스를 접하게 함은 물론 다양한 맞춤형 교육 뉴스까지 큐레이션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7곳의 교육 매체와 제휴를 완료했으며 3월 중 전국 31개교 외국어 고등학교의 인터넷 신문 기사도 업로드 될 예정으로 앞으로 교육 관련 매체와의 제휴를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팡 교육 뉴스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포워드퓨처

웹사이트: http://www.edupang.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