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20 (월)

신상품,아이디어상품

나모에디터, VR 콘텐츠 제작·배포·성과 측정까지 한 번에 가능한 ‘나모 360 에디터’ 출시


나모 360 에디터 동영상 편집 화면
(사진제공: 지란지교)


㈜나모에디터(대표 이수근)가 일본 에이젠텍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VR 기반 편집 솔루션인 나모 360 에디터(NAMO 360 EDITOR)를 출시했다. 


최근 VR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업계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VR은 기성 콘텐츠에 비해 몰입감이 뛰어나 효과적인 간접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때문에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글로벌 ICT 기업과 다양한 기업들이 VR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다. 


나모에디터의 저작툴 기술과 에이젠텍의 VR 기술이 응축된 나모 360 에디터는 일반인과 소상공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분야인 VR 콘텐츠의 진입 장벽을 낮춰 VR 이미지와 VR 동영상을 쉽게 편집하고 편리하게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부동산/모델하우스, 매장/상업시설, 전시장/공연장, 국내외 관광지, 공공기관/관공서, 호텔/펜션 등의 공간 비즈니스에서 활용할 경우 더욱 큰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나모 360 에디터는 VR 콘텐츠를 PC, 태블릿, 스마트폰에 알맞게 보여주는 것 이상으로 사용자의 액션에 따라 URL 이동/메일 보내기/미디어 재생이 가능한 핫스팟 기능과 원-클릭으로 장면 이동이 가능한 레이더 맵/가상 도우미인 가이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더욱 몰입도 높은 V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이수근 나모에디터 대표는 “나모 360 에디터는 개인에게는 가상현실을 통한 즐거움을, 기업에는 새로운 마케팅 도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의 기술력과 안정적인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최신 VR 기술 라인업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나모 360 에디터의 무료 베타 서비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VR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선정된 제작자에게는 360 카메라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나모 360 에디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모 360 에디터 웹사이트: http://360.namoeditor.co.kr

출처: 지란지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