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1 (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BIGTORY’3기 모집

빅데이터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의 빅데이터 전문가 육성
영서·영동지역을 중심으로 각 30명씩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빅토리(BIGTORY)의 3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원센터가 15년부터 운영해온 ‘빅토리’는 ‘BIGDATA IDEA FACTORY’의 준말로, 빅데이터에 기반한 수많은 아이디어를 창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강원센터는 빅데이터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의 빅데이터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센터는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실무 프로젝트 기반 멘토링을 제공하고 시각화를 통한 기초 분석교육,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수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3기 멘토링에는 빅데이터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하여,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Spark 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데이터 활용 경연대회와 AI & BigData Young Festival도 진행할 예정이다.

 

빅토리 3기 회원은 춘천과 강릉에서 각 30명씩 모집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3월 1일까지 강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ttps://ccei.creativekorea.or.kr/gangwon)

   

작년 5월 춘천과 원주를 기점으로 운영한 BIGTORY 2기는 총 41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하였으며 수료생들은 “비전공자로서 빅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판매데이터, 센서데이터, 텍스트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들을 탐색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모집된 빅토리 3기를 빅데이터 산업현장에 필요한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이론 및 실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빅데이터 산업생태계 조성을 촉진하는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