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 (금)

스타트업

애드콜로니, 개발자를 위한 클라우드 & 보안솔루션 결합상품 론칭

애드콜로니, 개발자를 위한 클라우드 서버 & 보안 솔루션 결합상품 론칭
클라우드 서버 + 애드콜로니, 보안 솔루션 + 애드콜로니 결합상품 통해 혜택 제공
비용 면에서 어려움 겪는 개발자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콜로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글로벌 No. 1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콜로니’가 클라우드 서버와 보안 솔루션 결합 상품을 선보인다고 금일(2일) 밝혔다.

 

애드콜로니는 얼마 전 사명을 오페라 미디어웍스에서 애드콜로니로 변경하며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및 결합된 비즈니스의 새로운 통합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언한 바 있으며, 이번 결합 상품 론칭은 그 일환으로 추진된 프로젝트다.

 

이번 결합 상품은 클라우드 서버 전문 기업 엔클라우드24와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라르고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 것으로, 최고의 모바일 광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드콜로니의 동영상 광고 플랫폼을 적용해 거둔 수익으로 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라이선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최근 모바일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제외하면 안 되는 것이 바로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와 보안 솔루션이다. 하지만 이 부분을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려면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결합 상품을 이용하여 애드콜로니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적용하면 클라우드 서버 운영 비용과 보안 솔루션 이용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비용 문제로 인해 선뜻 클라우드 서버나 보안 솔루션을 이용할 수 없었던 개발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엔클라우드24(대표 맹상영)는 국내 최초 CSB(Cloud Service Brokerage) 사업자이다. KT ucloud biz의 1호 총판이자 아마존 웹서비스(AWS CLOUD)의 컨설팅 파트너인 것 뿐만 아니라 IBM Bluemix(구 소프트레이어), 알리바바 Aliyun, MS 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코로케이션을 통한 자체 물리 서버 IDC 인프라까지 두루 서비스하며 고객사의 인프라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또한, KMGA(한국모바일게임협회)의 기술분과를 맡고 있는 부회장사로서 게임 업계의 클라우드 확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업계의 맏형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라르고소프트(대표 김철환)는 이전에 국내 금융권의 각종 앱의 해킹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제품 (모바일백신, 앱위변조, 난독화제품 등)을 개발하던 팀으로 해당 노하우를 이용하여 3년전에 모바일게임에 최적화된 보안 제품인 지프레스토(G-Presto)를 개발하여 국내외 주요 모바일 게임개발사에 공급 중인 기업이다.

 

‘애드콜로니’는 세계 최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중 하나로 전 세계 14억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 황금 시간대 앱 및 사이트에서 브랜드 및 퍼블리셔에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는 최고 품질의 소비자 경험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Fortune 500브랜드 및 85% 이상의 세계 최고 모바일 퍼블리셔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애드콜로니 정인준 지사장은 “애드콜로니가 비용적인 면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개발자들을 위해 3개사가 협력하여 결합 상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결합 상품을 통해 많은 개발자분들이 비용 걱정 없이 클라우드 서버와 보안 솔루션, 그리고 애드콜로니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쓸 테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와 애드콜로니 결합 상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엔클라우드24에서 서비스하는 애드토리 홈페이지(www.adtori.com)에서, ‘보안 솔루션과 애드콜로니 결합 상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라르고소프트 홈페이지(www.largosof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