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9 (금)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설 맞아 국민동요 ‘핑크퐁 상어 가족’ 국악 버전 공개




<핑크퐁 상어 가족 국악버전 스크린샷 >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아이부터 부모, 조부모 세대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핑크퐁 상어 가족(이하 ‘상어 가족’)' 국악버전을 선보인다.



<핑크퐁 상어 가족에 참여한 박진선 명창>


‘상어 가족’ 국악버전은 가야금, 아쟁, 피리 등의 국악기 반주에 국가무형문화재 서도소리 · 경기민요 이수자, 박진선 명창이 참여했다. 동요 중간에 고수의 북소리와 함께 "그때 저 멀리서 상어가족을 본 물고기들이 후두두두두 도망을 가는디~"의 해설이 더해지면서 노래의 흥은 더해진다.

 

한편, ‘상어 가족’은 지난해 1월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2016년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 1위에 등극한 '국민동요'다. 총 5개 언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와 캐롤, 할로윈, 율동체조, EDM, 1.5 배속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되어 유튜브 누적 조회수 3억건을 돌파하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스터디 손윤정 리드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지금까지 상어 가족은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버전을 선보여 왔다. 앞으로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스터디는 '상어 가족’ 국악 버전 공개를 기념해 26일부터 30일까지 스마트스터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어 가족’ 국악 버전과 함께 촬영한 재미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을 해시태그(#핑크퐁상어가족, #국악상어)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핑크퐁 빔, 인형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27일 공개되는 '핑크퐁 상어 가족’ 국악 버전 영상은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pinkfongko) 및 IPTV, 핑크퐁 TV앱, 상어 가족 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