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7 (수)

스타트업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 무료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 출시

5년간 누적된 자체 번역 데이터 기반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 업데이트
집단지성 번역과 기계 번역의 조합으로 높은 번역품질과 신속성 모두 갖춰
단어 하나만 입력해도 유사한 번역 용례 함께 제시, 실생활 활용도 높아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 >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 (대표 이정수)는 25일, 단어 및 문장의 번역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을 출시해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5년간 누적된 자체 언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은 사용자가 번역 요청 창에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번역 결과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다수의 번역 용례를 함께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즉, 간단한 단어 하나만 입력해도 해당 단어와 함께 활용되는 빈도가 높은 문장이 결과창에 함께 제공되어, 사용자는 원하는 번역 결과를 쉽게 발견하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번역 결과는 정확한 발음과 함께 제공되어 해외 여행시를 비롯,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기존 플리토의 집단지성 번역이 유료 포인트를 사용해 번역을 요청하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일정 시간 기다리는 방식이었다면,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은 집단지성으로 구축된 플리토의 번역 데이터 기반의 검증된 번역 결과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실시간 텍스트 번역 서비스는 플리토에서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18개 언어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 된 앱은 앱스토어 및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2012년에 설립된 플리토는 텍스트, 음성, 이미지 번역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650만 유저 및 30만명의 번역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 평균 6만 건의 번역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집단지성 번역’을 내세우는 국내 대표 소셜 기반 인간번역 플랫폼을 구현하여 자연스러운 최적의 번역서비스를 지향한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이번 실시간 텍스트 번역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높은 품질의 결과를 제공하는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와 빠르고 편리한 기계 번역 서비스의 강점을 한번에 누리게 될 것”이라며, “언어장벽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날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다”고 전했다.



플리토 소개


2012년, 언어장벽 없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설립된 플리토는 집단지성, 언어데이터, 전문번역가 등을 활용한 통합 번역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현재 173개국 650만 사용자를 보유, 18개의 언어를 지원 중이다. 텍스트, 이미지/GPS 및 음성 자료 모두 번역 지원하며, 집단지성 번역서비스와 1:1 전문 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리토는 현재 중국 베이징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러시아어가 모국어인 경기도 안산 고려인의 한국어 교육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