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18 (수)

크라우드펀딩,투자

앱스플라이어, 한화 660억원 투자 유치… 모바일 시대의 마케팅 성과 측정 진전시킬 것

쿰라 캐피탈, 골드만삭스 프라이빗 캐피탈 인베스팅, 도이체 텔레콤, 피탕고 그로쓰 등 투자자 대열 합류


앱스플라이어가 시리즈 C 한화 660억원 추가 투자를 유치하여 총 펀딩 금액이 990억원이 되었다

(사진제공: 앱스플라이어)


선도적인 모바일 어트리뷰션 및 마케팅 데이터 분석업체 앱스플라이어가 시리즈 C 한화 660억원 추가 투자를 유치했으며 이로써 총 펀딩 금액이 990억원이 되었다고 18일 밝혔다. 


마케팅 사업을 더욱 측정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을 사명으로 갖고 있는 앱스플라이어는 지난 2년간 매출 규모는 500% 확대되었으며 전 세계 12 곳의 거점을 기반으로 직원 40명에서 240명으로 규모가 커졌다. 더 많은 마케터가 목표 청중과 소통 과정에서의 성과를 한 건도 놓치지 않고 모두 측정할 수 있도록 제품을 향상시키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앱스플라이어의 CEO 겸 공동 창립자인 오렌 카니엘(Oren Kaniel)은 “마케터와 개발자의 성공에 반드시 필요한 성과 측정을 위한 데이터 기반 혁신 추동을 촉발하는 능력과 성과 측정에 결정적인 도구를 제공하는 능력을 앱스플라이어는 계속 증명해 왔다”고 말했다. 


이번 펀딩은 앱스플라이어가 놀라운 성장을 이룬 후에 이뤄진 것으로 앱스플라이어는 이제 연간 한화 6조원의 집행액에 상응하는 마케팅을 측정하며 매달 300조 건의 모바일 이벤트를 처리하고 2,000 곳 이상의 파트너사와 연동하여 10,000 곳이 넘는 고객사를 지원한다. 


오렌 카니엘은 또한 “우리의 임무는 고객에 집중하여 고객이 경쟁이 심한 영역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지난 2년간 우리는 마케팅을 근본적으로 보다 쉽게 측정 가능하고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시장 판도를 바꾸는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번 펀딩은 제품 개발의 속도를 높이고 또한 마케터를 위한 궁극의 성과 측정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우리의 전략 실행 속도를 높여줄 것이다”고 밝혔다. 


기존 투자사인 마그마 벤처 파트너즈, 피탕고 벤처 캐피탈, 에잇 로즈 벤처즈도 이번 라운드에 동참했다. 앱스플라이어는 이번 펀딩을 통해 모바일, 웹, TV, 오프라인 활동을 포함한 측정 가능한 모든 마케팅 활동을 마케터가 연결하고 측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 개발과 혁신에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골드만삭스 PCI 부회장 Christian Resch는 “마케팅 환경은 계속 변화하고 있으며 ROI에 기반한 마케팅으로 업계가 변환해 가는 가운데 모바일 광고 집행 금액은 늘어나고 있다”며 “선도적인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분석 사업을 구축하는 앱스플라이어의 여정에 들뜬 마음으로 동참한다”고 말했다. 


앱스플라이어 개요 


전 세계 스마트폰 가운데 98%에는 이미 앱스플라이어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앱이 설치되어 있다. 앱스플라이어는 모바일 어트리뷰션 및 마케팅 분석의 선두 주자이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 담당자들은 앱스플라이어의 독립적인 측정 솔루션과 혁신적인 툴을 사용하여 모바일 사업을 성장시킨다. 앱스플라이어 플랫폼은 매일 수십억 건의 모바일 액티비티를 처리하면서 앱 마케팅 담당자와 앱 개발자들이 마케팅 ROI를 극대화할 수 있게 해 준다. 앱스플라이어는 NativeTrackTM, 어트리뷰션, 마케팅 분석 데이터, 원링크의 딥링크 지원 기능 그리고 디바이스랭크를 포함한 선제적인 부정 방지 기능을 지원한다. 앱스플라이어는 전 세계의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앱들이 이용하는 리소스이다.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핀터리스트, 스냅챗, 텐센트, HBO, 플레이티카, 웨이즈, 알리바바, 카약을 비롯한 10,000여 곳의 주요 광고주와 파트너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앱스플라이어는 전 세계 12개 곳에 지점을 두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쿰라 캐피탈 개요 


쿰라 캐피탈은 이스라엘 기술업체에 대한 후기 투자에 집중하는 최초의 이스라엘 성장 자본 특화 펀드이다. 쿰라는 자기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1위가 될 잠재력을 지닌 고성장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Erez Shachar와 Boaz Dinte가 쿰라를 세웠고 후에 Sivan Shamri Dahan가 쿰라에 합류했다. 


골드만삭스 프라이빗 캐피탈 인베스팅 개요 


골드만삭스 프라이빗 캐피탈 인베스팅(PCI)은 골드막삭스 그룹의 미국, 영국, 유럽, 이스라엘의 성장기 기업 및 미들마켓 기업 대상 장기 자본 공급 전담 투자 플랫폼이다. 


도이체 텔레콤(DTCP) 개요 


DTCP는 도이체 텔레콤의 투자 경영 그룹이다. 한화 2조 4천억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며 포트폴리오에는 70개 기업이 있다. DTCP는 벤처 캐피탈, 프라이빗에쿼티와 전략적 자문 서비스를 기술, 미디어, 통신 분야에 제공한다. 홈페이지와 트위터 계정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쿰라 캐피탈 홈페이지: http://www.qumracapital.com

도이체 텔레콤 홈페이지: http://telekom-capital.com


출처: 앱스플라이어

웹사이트: http://www.appsfly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