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04 (수)

크라우드펀딩,투자

로보어드바이저 스타트업 파운트(fount), 시리즈A 투자 유치 완료

한국투자파트너스, KT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38억 규모 투자


@http://fount.co/


로보어드바이저 스타트업 파운트(대표: 김영빈)가 한국투자파트너스, KT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38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파운트는 이미 지난 8월 신한카드와 신한금융투자에 이어 11월에는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등 국내 주요 대형 금융사에서 잇따라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기존 투자가 진행된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카드 등과 실제 협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이번, 한국투자파트너스와 KT인베스트먼트 투자 이후 카카오뱅크와 K뱅크 등의 인터넷 은행과의 제휴 사업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파운트는 머신러닝 기술과 자산 배분 알고리즘에 따라 고객에게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스타트업으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우리은행, IBK기업은행과 각각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참여하는 등, 참여 업체 중 가장 많은 6개의 알고리즘을 운영하고 있다.


파운트 김영빈대표는 ” 짧은 기간동안 연속적인 투자를 받은 것은 로보어드바이저 성장성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는 방증” 이라며 “파운트의 기술과 가치를 높이 평가받은 만큼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역량강화에 집중하는 한편, 테스트베드가 종료되는 올해 상반기 중 고객에게 최고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준비하겠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