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22 (목)

크라우드펀딩,투자

매쉬업엔젤스, 반려동물 큐레이션 커머스 ‘펫박스’에 투자


펫박스가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는다

(사진제공: 펫박스)


반려동물 큐레이션 커머스 펫박스(대표 이현석)가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대표파트너 이택경)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는다고 밝혔다. 


펫박스는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 관련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려동물의 정보를 등록하면 사료, 간식, 장난감 등을 추천해주며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반려동물의 영양학적 상담과 건강 상태에 맞는 생애주기 별 맞춤형 상품 추천을 통해 질병 예방까지 할 수 있다. 


현재 펫박스는 강아지, 고양이 해외 유명 유기농 브랜드 제품 5천여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형마트, 오픈마켓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는 공급업체와의 직거래를 원칙으로 하여 중간 비용을 줄인 유통구조를 갖추었기 때문이다. 


펫박스는 체계화된 물류 시스템과 재고 최적화 관리로 애완산업내의 문제점인 품절 문제를 걱정하지 않고 당일 배송출고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유통기한 보상제를 실시하여 상품 유통기한이 3개월 미만인 상품을 판매했을 경우 신규 상품과 포인트로 보상해주며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먹거리에 대해서는 최적화로 관리하고 있다. 


매쉬업엔젤스 인상혁 상무는 “국내 반려동물 산업은 2020년까지 6조 이상의 시장을 예상하며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다”며 “펫박스는 많은 경쟁 업체가 생겨나는 상황에서도 트렌드에 맞게 성장 가능한 초석을 닦아 향후 다방면으로 지속 확장이 가능한 팀이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펫박스 이현석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펫박스의 개인화 추천 기술을 고도화하는데 집중할 생각이다”며 “소비자들과 반려동물의 DB 수집, 분석을 통해 맞춤형 제품을 추천 및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매쉬업엔젤스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각 분야의 검증된 엔젤투자자들과 포트폴리오팀이 함께하는 엔젤 네트워크다. 모바일 명함 서비스 리멤버(드라마앤컴퍼니), 실시간 모바일 소문 서비스 텐핑, 온라인 패션 플랫폼 브리치 등 총 50여개 기업에 투자를 진행했다.

매쉬업엔젤스 홈페이지: http://www.mashupangels.com


출처: 펫박스

웹사이트: http://www.petbox.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