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월)

스타트업

웹기반 디자인 제작플랫폼 망고보드 ‘ 카드뉴스 제작 툴 서비스’ 개시



국내 최초 템플릿 기반의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가 12월 15일부터 카드뉴스 제작 도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4가지 유형의 세트형 템플릿 76개와, 제공되는 사진, 아이콘, 이미지프레임, 도형, 차트, 지도, 표 등의 디자인 요소를 이용하여 손쉽게 원하는 카드뉴스를 제작 및 편집할 수 있다.


제작된 카드뉴스는 JPG, PNG, PDF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URL로 동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거나 SNS로 손쉽게 공유 할 수 있다.


제공되는 템플릿의 유형은 사진과 텍스트의 조합인 기본형, 아이콘과 픽토그램 뿐만 아니라 차트까지 활용 가능한 인포그래픽 형, 액자와 같은 이미지 프레임에 이미지를 끌어 넣어서 표현하는 액자형, 사진/ 텍스트/인포그래픽 등을 모두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의 4가지 타입의 세트형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다.


카드뉴스는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신속하고 시각적인 정보전달수단으로서 각광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상공인 또는 기업들의 홍보 및 마케팅 도구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온라인 매체들은 오래 전부터 디자인 제작 전문인력을 확보하여 포토샵과 같은 전문 툴을 통해 카드뉴스 콘텐츠를 생산하여 왔다. 그러나, 최근 마케터나 1인 미디어 콘텐츠 생산자들과 같은 비전문가도 손쉽게 카드뉴스를 제작할 수 있는 제작 도구들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다.


망고보드를 운영하고 있는 리아모어소프트의 심재홍 대표는 “망고보드는 웹 기반이어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아 어디서든 사용 할 수 있으며,  사용방법이 손쉬워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빠르게 카드뉴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짧은 시간 내에 간편하게 즐기는 스마트폰 세대들의 스넥컬쳐 문화에 적합하리라 봅니다. 장기적으로 망고보드를 통해, 누구라도 1인 콘텐츠 창작자 될 수 있게 함으로서 “디자인의 대중화, 콘텐츠 생산의 대중화” 시대를 이끌어 가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망고보드는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편집의 자유도에 특히 강점이 있다고 한다.  기존의 카드뉴스 제작 툴이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어려운데 반하여, 망고보드는 여러 유형의 템플릿과 손쉽게 수정, 편집할 수 있는 플랫폼과 다양한 디자인요소들이 제공된다고 한다.


기사, 이미지 제공 : 리아모어소프트

웹 사이트 : http://www.mangoboard.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