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스타트업

K-키즈 콘텐츠 ‘핑크퐁’ 미국 어린이를 사로잡다! '핑크퐁 자동차 동요'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 선정

스마트스터디 '핑크퐁 자동차 동요’ 서비스 2개월 만에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 선정
아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동요와 컬러풀한 영상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승부수



한국 키즈 콘텐츠가 미국 최대 e커머스 기반 IT기업 아마존의 이달의 베스트 영상 콘텐츠로 선정되었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자체 제작한 '핑크퐁 자동차 동요'가 10월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Amazon Video Direct Star)’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아마존의 신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를 통해 핑크퐁 동영상 콘텐츠를 서비스한지 2개월만의 성과다.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는 지난 5월 아마존이 유튜브의 대항마로 출시한 사용자 제작 동영상 서비스다. 아마존은 '유튜브 스타'를 대응할 차세대 콘텐츠 발굴을 위해 매월 조회 수, 시청 길이, 사용자 리뷰 등을 바탕으로 상위 85편의 우수 영상을 ‘아마존 비디오 다이렉트 스타’로 선정하고 총 1백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에 선정된 '핑크퐁 자동차 동요'는 소방차, 버스, 기차 등 전 세계 아이들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탈 것을 주제로 한 1분 길이의 스토리텔링(영상) 콘텐츠 10편을 담고 있다. 아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동요, 컬러풀하고 톡톡 튀는 영상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미국 어린이들의 동심을 사로잡았다.


스마트스터디 정연빈 미국법인장은 "이번 선정은 국내 유아동 콘텐츠 전문가가 만든 영어동요로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미국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인 결과”라며 "향후 미국 문화에 최적화된 손인형(퍼펫)을 활용한 핑크퐁 시리즈 제작ㆍ유통 및 아마존 오픈마켓을 통한 사운드북, 캐릭터상품 등 2차 저작물 판매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스마트스터디 소개]

2010년 6월 설립된 스마트스터디는 교육,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서비스하는 기업으로서, 교육 브랜드 핑크퐁 시리즈로 현재 1억 5천만건에 달하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억 뷰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RPG인 몬스터슈퍼리그를 9월 7일 출시, 이틀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하였고, 이후 일본 앱스토어 1위를 비롯하여 3주만에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핑크퐁 소개]

스마트스터디의 대표 브랜드 '핑크퐁'은 자체 제작한 동요, 동화 등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이들에게 재미와 함께 교육적인 효과를 전달해주는 유∙아동 교육 브랜드다. 편당 1~5분으로 구성된 유아동(만 1~5세) 대상 스토리텔링(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앱, 유튜브, IPTV, 도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5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로 서비스 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펑펑후(碰碰狐)' 라는 중국명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핑크퐁'의 교구, 도서, 캐릭터 제품을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오픈 마켓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분홍빛 여우인 '핑크퐁'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핑크퐁 TV 애니메이션(3D)을 제작, 내년 말에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 , 이미지 제공 : 스마트스터디

웹 사이트 : http://www.smartstudy.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