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0 (화)

스타트업

비즈플레이,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비플개인카드’ 앱 출시

회사 내 개인카드 등록 한 번이면 OK··· 종이 영수증 보관, 제출 필요없어
개인카드관리, 카드지출승인, 법인카드보고서, 카드데이터신청 등 PC 비즈플레이 내 신규 서비스 발표
중소기업부터 중견, 대기업, 공공기업, 지자체용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http://www.bizplay.co.kr

무(無)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가 회사 내 개인카드 경비처리를 지원하는 ‘비플개인카드’ 앱을 출시했다. 

비플개인카드 앱을 통해 자신의 개인카드를 앱에 직접 등록하면 카드 사용내역 중 회사경비로 사용한 내역을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회사 관리자에게 전송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제출된 영수증은 PC 비즈플레이에서 본인 또는 관리자가 사용 내역을 확인하고 다양한 형식으로 인쇄도 가능하다. 

비플개인카드 사용자는 카드 결재 영수증을 스마트폰 앱에서 수신하기 때문에 종이 영수증을 따로 보관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개인카드로 회사 비용을 결제하고 증빙을 위해 종이 영수증을 반드시 보관 및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다. 종이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영수증을 촬영해 보관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즈플레이는 비플개인카드 앱 외에도 PC에서 개인카드 영수증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카드관리’, 카드사로부터 직접 제공받은 사용 내역을 바탕으로 부가세액, 업종, 과세유형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는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해외서 발급된 법인카드의 경비처리를 지원하는 ‘비플해외카드’ 앱은 2017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신규 상품 출시와 관련해 비즈플레이 석창규 대표는 “비즈플레이는 중소기업용 외에도 중견, 대기업 및 공공기업, 지자체를 위한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중견기업과 대기업 공략을 위해 KB국민은행과 제휴를 맺었으며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KEB하나은행과 고객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플개인카드 앱은 iOS(아이폰) 및 안드로이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비즈플레이 이용안내 및 가입은 비즈플레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비즈플레이 소개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의 사내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사명에서 표현된 것처럼 ‘업무와 비즈니스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만들자’는 취지로 초기에는 기업 비즈니스(B2B)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했다. 2016년 9월 6일 ‘법인카드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참고로 2015년 기준 국내 법인카드 사용액은 약 147조원, 발행된 법인카드 수는 751만장 규모로 법인카드 이용건수를 기반으로 국내 경비지출관리 투입비용은 연간 4조 2천억원에 이른다. 하지만 기업 내에서 경비지출관리 업무는 종이 영수증을 받아 풀을 붙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를 보관하는 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다. 비즈플레이는 비플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통해서 기업의 카드 경비지출관리 업무의 자동 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카드사와 연동한 스크래핑 기술로 사용 데이터를 자동취합해서 실시간 한도조회, 사용경비 확인, 모바일 영수증 제출, 전자지출결의 등 페이퍼리스 법인카드, 현금경비와 같은 기업에서의 모든 경비지출 업무를 스마트화해 나가고 있다. 비즈플레이는 기업 경비지출관리 전문 기업으로 보다 쉽고 편리한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출처: 비즈플레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