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3 (토)

신상품,아이디어상품

프로바타 헬스, 획기적인 가상현실 명상 앱 출시



포틀랜드, 오레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6년 11월 23일 -- 선도적인 디지털 헬스업체인 프로바타 헬스(Provata Health)가 가상현실(VR) 가이드 명상 앱인 프로바타 VR(Provata VR)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앱은 디지털 헬스의 새로운 카테고리인 가상현실 예방관리(Virtual Reality Preventive Care) 분야를 선도하겠다는 이 포틀랜드 소재 스타트업의 목표를 구현한 것이다. 


사용자들은 프로바타 VR을 통해 일상을 벗어나 열대 폭포수, 외딴 해변, 눈부신 오로라 장관 또는 수중의 산호초 등 세계 곳곳의 다양한 명소로 떠날 수 있다. 명상 연습 가이드에 따라 사용자들은 몰입적이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마음을 다스림으로써 생산성과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앱은 또한 명상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첨단 생체신호 모니터링 기술을 활용하는 특허출원 중인 명상 바이오피드백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애플워치(Apple Watch) 같이 인기 있는 웨어러블 기기와 동기화해 심장박동 변화를 감시해 사용자의 명상 세션이 미친 영향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바타 VR은 스마트 피드백을 통해 사용자들은 어떤 명상 연습, 장소, 시간이 본인의 심장 박동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쳤는지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알렉스 골드버그(Alex Goldberg) 프로바타 헬스 CEO는 “가상현실은 디지털 헬스를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음성 녹음으로 명상 방법을 설명하는 기존의 명상 가이드의 접근법은 수십 년 동안 별다른 기술적 발전이 없었다”며 “마음을 차분히 해주는 명상을 VR 및 바이오피드백 모니터링과 결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편안한 환경으로 이동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진행상황을 원활하게 추적하여 새로운 차원의 명상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마음을 차분히 해주는 명상의 인기가 늘어나면서 명상이 생산성 증대, 스트레스 감소, 집중력 향상, 인지능력 및 기억력 향상 등 많은 효과가 있다는 과학적 연구 결과도 공개되고 있다. 명상이 뇌졸중과 심장마비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말해주듯이 명상의 효과는 생체신호 개선으로까지 확대된다. 연구에 따르면 마음을 차분히 하는 명상은 통증 조절과 관련된 뇌영역을 활성화함으로써 만성 통증까지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프로바타 헬스는 전문가 심사를 거친 의학 학술지에서 신체 및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증명된 최초의 상용 디지털 헬스를 제공한다. 골드버그 대표는 “명상이 우리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가 과학적으로도 증명됨에 따라 프로바타 VR은 우리의 건강 전반을 개선하는 전체적인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레곤 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기술 및 헬스케어 비상장 업체인 프로바타 헬스는 고용주들과 건강보험 및 병원 시스템 등과 제휴해 직원들의 건강을 개선하고 의료비용을 절감하는 데 과학적으로 증명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바타 VR은 고용주들과 일반 소비자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프로바타 헬스 제품이다. 


누구나 무료로 앱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고용주 또는 건강보험 플랜을 통해 프로바타 디지털 헬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직원들은 추가 비용 없이 프리미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프로바타 VR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Provatahealth.com/vr-health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1220053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앱스토어: http://goo.gl/jMui9s


출처: Provata Health

웹사이트: http://http://provatahealth.com/vr-health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