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1 (일)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 동요ㆍ동화 들려주는 '핑크퐁 사운드인형' 출시

상어 가족 등 핑크퐁 앱과 유튜브의 인기 동요ㆍ동화 20편 수록, 모션기능 더해 아이와 교감 가능
블루투스 기능 탑재해 다른 스마트기기의 콘텐츠 재생가능...코엑스 ‘유아교육전’서 한정판매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오는 24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서 스마트 교육 완구 '핑크퐁 사운드 인형'을 첫 공개한다.  


핑크퐁 캐릭터를 활용하여 제작된 '핑크퐁 사운드 인형'은 0~6세 유아동을 대상으로 신나는 노래와 스토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교육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 교육 완구다. 상어 가족, 티라노사우르스, 방귀 시합 등 '핑크퐁' 앱과 유튜브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기 동요 15곡과 동화 5편을 담고 있으며, 핑크퐁 인형이 고개를 움직이고 인사를 하는 등 모션 기능을 더해 아이와 교감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연동되는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다른 스마트 기기에 있는 동요와 동화도 들을 수 있다. ‘핑크퐁 사운드 인형’은 유교전에서 100개 한정판매 예정으로 구매고객에게는 핑크퐁 손인형도 제공된다.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는 “'핑크퐁 사운드 인형'은 출시 1년도 안돼서 15만부를 돌파한 '핑크퐁 사운드북'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핑크퐁 사운드 시리즈 제품으로서, 글로벌 완구 시장을 겨냥해 홍콩의 유명 완구업체 FoP와 협업해 탄생한 하이 퀄리티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핑크퐁 사운드 인형', '핑크퐁 사운드북', '핑크퐁 빔 그림자놀이 에디션'과 같이 교육에 테크를 더한 다양한 스마트 유아동 교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는 '핑크퐁 스토어’ 앱을 출시하고 오는 12월 31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출시 행사는 앱 다운로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을 제공하며, 앱을 다운로드 받고 유교전 핑크퐁 부스를 방문하면 핑크퐁 타포린백을 증정한다.


 

[스마트스터디 소개]

2010년 6월 설립된 스마트스터디는 교육,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서비스하는 기업으로서, 교육 브랜드 핑크퐁 시리즈로 현재 1억 5천만건에 달하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억뷰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RPG인 몬스터슈퍼리그를 9월 7일 출시, 이틀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하였고, 이후 일본 앱스토어 1위를 비롯하여 3주만에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핑크퐁 소개]

스마트스터디의 글로벌 교육 브랜드 '핑크퐁'은 편당 1~5분으로 구성된 유아동(만 1~5세) 대상 스토리텔링(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앱, 유튜브, IPTV, 도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양한 언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로 서비스 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碰碰狐(펑펑후)' 라는 중국명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핑크퐁'의 교구, 도서, 캐릭터 제품을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오픈 마켓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분홍빛 여우인 '핑크퐁'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핑크퐁 TV 애니메이션(3D)을 제작, 내년 말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제공 : 스마트스터디 

웹사이트 : http://www.smartstudy.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