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스타트업

‘화해’ 앱 연재 ‘화해툰’, 누적 조회수 600만 돌파

인기 앱과 웹툰의 만남 ‘앱툰’
‘보기만해도 예뻐지는 뷰티툰’으로 입소문… 어려운 화장품 성분도 쉽고 친근하게 전달해 인기
앱 사용자 5명 중 1명 ‘화해툰’ 고정 팬… 앱툰 인기 앱 인기로 이어져 ‘효과 톡톡’


버드뷰가 서비스하는 화장품 정보제공앱 화해에서 연재 중인 화해툰의 누적 조회수가 600만을 넘어섰다

(사진제공: 버드뷰)


스타트업 ㈜버드뷰(대표 이웅)는 최근 자사가 서비스하는 화장품 정보제공앱 ‘화해’에서 연재 중인 ‘화해툰’의 누적 조회수가 6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33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플랫폼이다. 국내외 출시 되는 화장품 7만 2천여 제품에 관한 250만 성분 데이터 및 150만건에 달하는 리뷰 정보를 분석해 사용자 개별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데이터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화해’는 어려운 화장품 성분이나 뷰티 정보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웹툰 형식의 ‘화해툰’을 2014년부터 ‘화해’ 앱과 네이버 포스트 채널을 통해 연재하고 있다. 화장품 성분 해석과 같은 까다로운 주제에서부터 아이메이크업, 자외선차단 등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메이크업 팁까지 화장품과 뷰티에 관한 전 분야를 아우르는 주제를 친근한 그림체로 전달해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까지 50여편이 제작된 ‘화해툰’ 시리즈는 최근 누적 조회수 600만을 돌파했다.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은 것은 ‘마스크팩’ 편이다. 단일 콘텐츠로 조회수 80만뷰를 기록했다. ‘화해’에 따르면 매월 앱 사용자 95만명 가운데 20만명은 ‘화해툰’을 통해 뷰티 정보를 접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드뷰는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화장품 성분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자 기획한 ‘앱툰’이 인기를 끌면서 사용자들이 화해 앱 자체를 친근하게 받아들이는 효과를 거뒀다며 지금은 ‘화해툰’을 보기 위해 앱을 찾는 고정팬들이 생길 정도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화장품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버드뷰 소개


㈜버드뷰(대표 이웅)는 '반드시 전달되어야 하는 정보를 제공해 사회 속 개인이 이전보다 더 나은 삶을 영위하는 세상을 만들자’를 모토로 화장품 시장의 왜곡된 정보유통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다. 2013년 7월 버드뷰가 출시한 모바일 화장품 정보 제공 서비스 앱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화학물질 독성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개발된 서비스로 주목받았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및 가입회원 수 350만명, 월간활성이용자수(MAU) 95만명을 기록하며 화장품 카테고리 내 독보적인 1위 앱으로 자리하고 있다.


출처: 버드뷰


웹사이트: http://www.birdview.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