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4 (목)

스타트업

커뮤니티 서비스 ‘팀플’, 구글플레이 필수 커뮤니케이션 추천앱 선정


오프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팀플이 구글플레이 필수 커뮤니케이션 추천 앱에 선정되었다
(사진제공: 브로브)

주식회사 브로브(대표 강형구)가 서비스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팀플(TEAMPL)’이 구글플레이가 추천한 필수 커뮤니케이션 앱에 선정됐다. 

‘팀플’은 지난 달 한가위 추천 앱에도 선정된 데 이어 한 달만에 추천 리스트에 올라 서비스 우수성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8월까지 금주의 추천 앱에 10주간 선정되어 누적 다운로드 수 15만을 돌파했다. 

UGC(User Generated Contents)를 기반으로 하는 ‘팀플’은 사용자 개개인이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고 모임의 호스트가 되어 게스트를 모을 수 있도록 한다. 누구나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모임을 개설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용자 역시 간단한 검색이나 추천을 통해 모임에 가입할 수 있다. 

회원 가입 시 지역, 성별, 나이, 관심사 등을 설정하면 해당 설정과 유사한 소셜 클럽을 자주 노출해 성향에 맞는 모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관심사는 해시태그를 통해 직접 설정할 수도 있고, 사용자가 클릭한 소셜 클럽과 모임의 태그를 분석해서 제안되기도 한다. 

‘팀플’은 지난달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예정되어 있는 만남을 지도 위에 표기해주는 ‘글로벌 지도뷰’ 기능을 업데이트 하며 사용성을 강화시켰다. 지도는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의 모든 활동을 보여 주며 자신이 희망하는 지역 내 모임만 검색할 수 있어 수많은 모임 리스트를 훑어보지 않아도 간편하게 원하는 모임을 발견할 수 있다. 

한편 ‘팀플’의 개발사 주식회사 브로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갈매기 SW창업사관학교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그 실력을 검증받았으며 2016년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컨버팅 및 마케팅’ 지원사업 대상에도 선정되었다. 

브로브 개요 

주식회사 브로브는 부산 지역 내 공공기관의 홈페이지 구축 및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담당해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4년도 웹어워드코리아 지방자치분야 대상, 영화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오프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팀플(TEAMPL)’을 운영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