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스타트업

스파코사, 위치기술 이용해 SKT-인도네시아 텔콤과 POC 진행

위치추적기 Gper와 위치관제 솔루션 CATCH LOC을 활용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스파코사의 위치기술을 활용한 자산관리 서비스로 사업운영 효율화


GPS 위치추적기 Gper 


㈜스파코사(대표 조우주)가 10월 20일부터 SK텔레콤, 텔콤(Telkom)과 협력하여 인도네시아 반둥 지역에서 POC(기술검증)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텔콤은 2015년 매출 7.4조 원, 시가 총액 32조 원의 인도네시아 유무선 1위 사업자다. 텔콤은 지난 5월 SK텔레콤과 IoT 기반 사업 및 신규 성장 사업 영역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POC는 텔콤의 LoRa 사업화를 위해서 SK텔레콤의 Thingplug와 LoRa 게이트웨이 장비를 이용하여 스파코사의 서비스를 검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스파코사는 GPS 위치추적기 ‘Gper(지퍼)’와 클라우드 솔루션 ‘CATCH LOC(캐치락)’을 활용해 차량 등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per(지퍼)와 CATCH LOC(캐치락)을 이용할 경우 자산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사업운영을 효율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per(지퍼)는 국내 최초로 LoRa망을 사용한 GPS 위치추적기다. Gper는 크기가 작아 휴대가 편리하고, 목걸이로 사용하거나 가방 등에 부착이 가능하다. 또 배터리 소모량을 줄여 한 번 충전하면 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Gper는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6 글로벌 모바일 비전(GMV2016)에서 혁신제품 톱3에 선정된 바 있다.

 

㈜스파코사 대표 조우주는 “이번 인도네시아 POC를 통해 동남아 시장으로 나가는 첫 발걸음을 뗀다”며 “향후 시장을 확장하여 동남아 여러 국가들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Gper(지퍼)는 현재 인터파크에서 예약구매가 가능하다


[스파코사 회사 소개 - http://www.spacosa.com]

스파코사는 2012년에 설립된 회사로 15년 필드경력의 이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파코사는 스마트폰 기반 위치추적 어플리케이션 ‘패미’, 실시간 측위관제 시스템 ‘CATCH LOC’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독자적으로 위치를 전송하는 GPS 위치추적기 ‘Gper’를 출시해 소비자의 안심을 도모하고, 쉽고 효율적인 기업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스파코사의 지속적인 실시간측위 서비스는 중국 현지 언론사로부터의 수상, TechCrunch 준우승 등 글로벌로 인정받았으며, 위치정보사업자를 획득한 기업으로 한 달에 2억 건이 넘는 위치데이터를 서비스를 통해 수집하여 기업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위치’를 통해 해결하고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사, 사진제공 : 스파코사

관련기사